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누구 물건일까?
댓글 5
조회수 831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가족 물건을 모아놓고 누구의 물건인지 이야기를 해보며 타인의 물건에 대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이야기나누기를 해보세요. 아이의 도덕적 개념형성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가족 물건
주의 사항

다른 사람의 물건을 가지고 싶을 때 어떻게 행동을 해야하는지 아이 스스로 자연스럽게 해결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질문을 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가족들의 물건을 모두 모아봅니다.
2. 모아놓은 가족 물건을 보고 누구의 물건인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3. 다른 사람의 물건이 마음에 들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다른 사람의 물건을 마음대로 가져왔을 때 다른 사람의 마음이 어떨지 이야기해봅니다.
-다른 사람의 물건도 소중한 물건임을 이야기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지금부터 엄마랑 우리 차이랑 집에 있는 물건을 5개씩 모아볼까? 준비 시~작!!
(엄마와 아이가 모아온 물건을 가운데 내려놓아봅니다) 우와 여러 가지 물건이 모였구나.
(물건 중에 하나를 들고 아이에게 보여주며) 차이야 이 가방은 누구의 가방일까?
이거는 아빠 가방이에요
너무 멋진 가방인데 엄마가 아빠 몰래 가져가도 될까?
안돼요. 그럼 아빠는 가방이 없어요.
엄마가 아빠 가방을 가져버리면 아빠가 가방이 없구나. 그럼 아빠 마음은 어떨까?
속상해요.
아빠한테 "빌려줄래?"라고 물어봐야 해요.
좋은 생각이야. 우리 차이가 아주 잘 알고 있네~ 대견하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허니맘113년 이하 전
엄마가 아빠가방을 몰래 가져가면 어떨까? 물으니.. 6세아들.. "좋아! 재밌겠다! 내가 가져갈게~!" 라네요 ㅠ.ㅠ;;;;

피노키옹3년 이하 전
좋은글감사해요 울아이한테 딱 필요한 내용입니다

Nayeon4년 이상 전
아, 정말 좋은 팁이네요♥

밍기누6달 전
너무좋은 생활놀이네요

pinkpig약 4년 전
오늘 해봐야 겠습니다.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