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소리로 술래 찾기 놀이
댓글 1
조회수 129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오감을 이용한 측정 놀이입니다.
수학의 개념에 오감을 적용시켜 아이들의 두뇌를 더욱 더 활발히 발달시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손수건
놀이 방법

1. 아이와 가위, 바위, 보를 해서 술래를 정합니다.
2. 술래는 수건으로 눈을 가리고 다른 사람은 숨을 곳을 찾아 위치를 잡고 말을 하면서 술래를 유인합니다.
3. 술래는 눈을 가린 채 숨은 사람의 목소리만을 듣고 위치를 찾습니다.
4. 술래가 숨은 사람을 찾으면 그 사람이 술래가 되어 놀이를 다시 진행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숨바꼭질 놀이하자. 눈을 가리고 숨어있는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 찾아야 해.
와~ 재미있겠다.
그래! 그럼 엄마가 먼저 술래를 할 테니까 아빠하고 우리 차이는 숨도록 해. 그리고 목소리를 들려주면 엄마가 찾으러 갈게.
네~ 알겠어요.
차이의 놀이팁

*술래가 최대한 소리의 감각으로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처음에 위치한 자리를 바꾸지 않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완할미4년 이하 전
단순한 놀이지만 여러 감각의 발달을 돕겠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