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노래 듣고 몸으로 표현하기
댓글 1
조회수 1032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노래를 들으며 음악의 분위기를 몸으로 표현해보세요. 음악을 들으며 하는 놀이는 아기의 청각을 자극하고, 음악의 분위기를 몸으로 표현해보며 대근육 발달과 자기표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음악
놀이 방법

1. 음악을 틀어놓고 아이와 감상을 해봅니다.
2. 어떤 분위기의 음악인지 무엇이 연상되는지 이야기를 해봅니다.
3. 음악을 듣고 연상되는 동물이나 현상을 몸으로 표현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음악을 들려주며) 차이야 어떤 음악이 나는지 엄마랑 들어볼까?
엄마는 이 노래를 들으니까 나비가 훨훨 날아가는 모습이 생각이 나는구나~ 우리 차이는 어떤 모습이 생각나니?
꿀벌이 생각나요!
우리 차이는 노래를 들으니 꿀벌이 생각났구나~ 그럼 노래에 맞추어 꿀벌처럼 몸을 움직여볼까?
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준잠투정고치기일 년 이상 전
아기가잠투정도 심하고 보채기도심하는데 8개월남자아기돼 자고일어나면기분은좋아하는데 졸린데 짜증날때 분유먹일때 계속안아주라고하는이유는뭘지궁금합니다 2022.11.21일 8개월입니다 저희아기를 잠투정없새고싶으니까 방법좀알려주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