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수건 속 놀잇감
댓글 118
조회수 8034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함께 수건 속 놀잇감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들은 촉감으로 놀잇감의 형태를 느껴보며 감각 발달을 도모하고, 소근육 조절 능력을 발달시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수건, 다양한 놀잇감, 쟁반
주의 사항

해당 놀이는 소근육 발달과 촉감각을 자극하는 것에 목표를 둔 놀이입니다.
아기의 발달에 따라 앉아서 또는 엎드려서 충분히 놀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놀이 방법

1. 놀잇감을 몇 개 준비하고 위에 수건을 덮어봅니다.
2. 아기에게 수건으로 덮은 놀잇감을 보여주며 흥미를 유발해봅니다.
3. 아기가 수건으로 덮은 놀잇감에 흥미를 보이면 놀잇감을 만져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4. 아기가 손으로 만져보며 느낄 놀잇감의 느낌을 언어로 들려줍니다.
5. 아기가 수건 밑으로 손을 넣어서 놀잇감을 만져보고 꺼내볼 수 있도록 합니다.
6. 아기가 놀잇감을 꺼내면 이름을 들려줘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수건으로 덮은 놀잇감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뭐지?
여기 수건 속에는 우리 차이의 친구들이 숨어있대~ 어떤 친구들일까?
(아기가 수건 속 놀잇감에 관심을 보이면) 어떤 친구들이 있는지 우리 차이가 만져볼까?
어떤 모양일까? 동그란 느낌은 어떤 느낌이 나니? 이제 수건 밑으로 손을 넣어볼까?
(아기가 수건 밑으로 손을 넣어볼 수 있도록 하며) 우리 차이가 놀잇감을 꺼내보자
우와~!! 동글동글 공이었구나~!!!
차이의 놀이팁

* 수건 속 놀잇감 찾기에 집중해주세요*

해당 놀이는 소근육 발달과 촉감각을 자극하는 놀이입니다. 앉아서 또는 엎드려서 할 수 있는 놀이이며, 발달의 개별차로 인해 아직 앉아서 놀이하기 힘든 아기들은 엎드려서 놀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겸딩영이4달 전
장난감을 수건으로 덮으면 눈은 이미 다른데 보며 수건을 쪽쪽빨아요.. 장난감은 이미.. 아웃오브안중..

우정냥약 일 년 전
입에서 손수건이 계속 나와요.. 우리아들 마술사인줄?

단밤이엄마약 일 년 전
기는건 못하고 배밀이하고 방향전환만엄청잘해요 수건빨고 놀아요

안이어매8달 전
아직못앉네요ㅜㅜ

지후니얌3달 전
애기가 다른데로 돌진해요 두더지처럼 흥분해서 무섭게 기어다녀요

알뮝27일 전
195일아가에요~자꾸 뭘 잡고 일어나려고해요 근데 앉기는 못해요... 눈을 뗄수가없네요 증말...


도레미12326일 전
저희두요. 앉지도 못하는데 잡고 일어나겠다고 짜증이에요. 불안해서 눈을 뗄 수 없어요.

샷쯔밍2달 전
195일인데 다른 아가들은 잘 기어다니는거 같은데 저희 아가는 아직이에요ㅠㅠ속상해요ㅠㅠ


슝뿌잉2달 전
저희아가도 아직이예요. 아기들마다 성장속도가 다르니까 늦어도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화이팅!

킹콩엄마약 2달 전
저희아기도 195일 기어다니지못하고, 앉는것도 아직 불안해요~ 기어다니기시작하면 힘들어진다고하네요~ 조급해하지않고 곧힘들어지니 지금을 즐기고있어요^^

홍미역약 2달 전
첫째 10개월에 배밀이하고 12개월때도 잘 못 기다가 15개월에 걸었어요... 지금 29개월인데 또래 애들중에 혼자 놀이터에 있는 사다리 암벽등반 벽 다타고 자기보다 머리통 하나 더 큰 언니오빠들 사이 뛰어 넘어다녀요... 아기때 언제 기는 거 진짜 아무 의미 없더라구요... 엄마는 키랑 몸무게 잘 크는지만 체크해 주고 기다리라고 저에게도 의사가 그랬는데 그게 진짜 맞는말 같아요...

콩순이워니맘5달 전
요즘 기어다니느라 바쁘신데 보여주니 한번 웃고 말고 깜찍볼 만지러 가버리네요ㅎㅎ

스윛3달 전
수건으로 덮으니까 울어요 ㅜㅜ

사랑쭈맘5달 전
저희 아가도 아직 혼자 못앉아요 ㅎㅎ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