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블록 짝짜꿍
댓글 11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함께 블록 짝짜꿍 놀이를 해보세요. 블록을 쥐고 탐색하며 인지 발달을 도모하고, 엄마와 블록을 부딪혀 소리를 내는 놀이를 통해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블록(아기가 손에 쥘 수 있는 정도의 크기가 좋아요)
주의 사항

※ 월령이 어린 영아일수록 발달의 개인차는 큽니다. 우리 아기의 발달 상황에 맞춰 놀이해 주세요.

※ 이 시기 아기들은 입으로 탐색하는 ‘구강기’에 해당하며, 물체를 탐색하며 신체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며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블록을 보여주고 흥미를 유발해봅니다.
2. 아기가 블록을 손에 쥐고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줍니다.
3. 엄마가 블록을 양손에 쥐고 부딪히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4. 아기가 엄마가 내는 소리에 관심을 가지면 아기의 손을 잡고 블록을 부딪히며 소리를 내봅니다.
5. 블록을 부딪힐 때마다 소리가 나면 아기의 행동을 격려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블록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뭘까? 우리 차이가 볼래?
우리 차이가 블록을 만져볼래?
노란 블록은 어떤 느낌이 나니? 미끌미끌하니?
(아기에게 블록을 부딪히며 소리를 들려주며) 엄마가 블록을 부딪히니 소리가 나는구나
어떤 소리가 나니? 우리 차이도 한번 해볼까?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110
크하하10일 전
190일 됐는데 장난감주고 탁탁 부딪히게해봐도 관심없고 무조건 입으로가져가 빨기만하는데..발달이 느린건가요?ㅜ

양념치킨114일 전
188일인데 발달사항 비교할수있어서 좋네여ㅋㄱㄱ여기는 대댓글 올리는 기능 있으면 좋을듯ㅋㅋ

원티드23일 전
야구선수인줄 뭐 주면 다 던짐 성격이 나 닮아서 그런가. ㅠㅠㅠㅠ.

hajoonmom050224일 전
188일 뒤집기 되집기는 되는데 배밀이가안되서 옆으로 굴러다녀요..손에쥐어주면 바로놔버리던가 던지네요~장난감보다 비닐한장주면 그걸더 잘 갖고노는듯

구름이2027일 전
음.. 잡고 있을 수 있나요? 저희 애기는 손에 감아주는거 아님 다 던져요.. 블록이고 딸랑이고 인형이고

꽁스1222228일 전
ㅋㅋㅋ밑에 글 공감합니다..부딪히기전에 입에가져갑니다..ㅜㅜ또르륵..

유니유니짱짱약 한 달 전
188일 배밀이 못해요 방향전환 앉아있기는 잘하는데. 좀 멀리있는거 손 안닿이면 짜증짜증 겁내 짜증을 내네요ㅜ 잘때 뒤집고 되집고 난리가 나는데, 결국은 엎드려자는거 괜찮은건가요ㅜ 블럭 부딪히기요??훗ㅋ 절대안돼죠. 그럴시간이 어딧습네까' 입에 쪽쪽쪽 입니다

딩딩주약 2달 전
자식 자랑 글들 뿐이네요 ㅎㅎㅎ

동글씨약 2달 전
188일. 침은 온종일 흘리고, 혀는 어찌나 낼름거리고, 내미는지.. 옹알이 버젼이지만 엄마, 아빠 비슷한 소리도 내고.. 뒤집기, 되집기, 구르기, 배밀이, 엉덩이 들기 다 섭렵해서 기기달인입니다. 혼자 앉는건 아직이지만, 손잡아주면 한발씩 내딛기는 잘 해요. 기저귀갈때 뒤집어서 가끔 빡ㅊ..ㅎㅎ 원래 누워서 자는 아가인데 요즘은 아기띠로 업어서 눕히고 옆으로 꼭 자는 통에 잠을 설쳐서 무지 피곤해요ㅜ 이제 기분 표현할줄 아니 짜증도 내고, 사과보면 달라고 소리도 지르고ㅎ 아주 귀여워요.

얀맘1약 2달 전
여기 아기발달사항 (기록)자랑하는 곳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댓뭐지.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