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거울보고 안녕
댓글 135
조회수 10481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함께 거울 보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는 거울 속 자신의 얼굴을 보며 인지 발달에 도움을 주고 엄마와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하는 놀이 시간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거울
놀이 방법

1. 아기를 안고 큰 거울 앞에 서 봅니다.
2.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아기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3. 아기가 거울 속에 얼굴을 보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해봅니다.
4. 아기가 거울을 보고 옹알이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누가 있지?
(아기가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귀여운 아기가 있네.
우리 차이 눈도 보이고 코도 보이고 입도 보이는구나
(아기가 옹알이를 하면) 우리 차이가 이야기를 하니 거울 속 차이도 이야기를 하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135
쁴니삐닝2일 전
추노꾼 여기도 추가요 ㅠㅠ 분명 집에만 있었는데 왜케 머리는귀신산발인지 후 ㅋㅋㅋ 엄마보고 웃는건 아닌지 의심스러워요 ....^^;;

빵콩이맘6일 전
여기도 추노꾼 추가요!ㅋㅋㅋㅋ 거울보면서 추노꾼인 엄마도 좋다고 웃는 아기가 참 고마워요ㅋㅋ

권채채맘17일 전
100일즈음부터 거울보기 좋아하더라구요~^^ 본인얼굴 한번보구 거울속에 엄마한번 보구 꺄르륵ㅋㅋㅋ 터미타임할때 거울 두는것도 좋을거같아용!!

사랑둥이엄빠22일 전
추노꾼... 웃프네요ㅠㅠ 아가가 앉고 서고하다봄 추노꾼에서 조금은 벗어나겠지?라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토토츄츄뽀뽀약 한 달 전
추노꾼ㅋㅋㅋㅋㅋ아 격한 공감 아가야 여기 추노꾼이 있네...

윤주니주니맘약 2달 전
ㅋㅋㅋㅋㅋ추노꾼ㅠ 엄마들 화이팅입다:)

heartsom2달 전
거울보면 꺄아아 하면서 웃어요ㅎㅎㅎㅎ

윤우마미892달 전
ㅋㅋㅋ추노꾼ㅋㅋㅋㅋ공감하고갑니다ㅋㅋ

겸둥이세인맘3달 전
순간 추노꾼이 누구지? 하다가 제 자신이라는 걸 알았네요~ㅎㅎ그래도 거울보고 좋아하는 아이보며 함께 웃어봅니다^^

강민짱짱3달 전
아이 옆 추노꾼보다가 슬퍼서 그다음부턴 아이만봄..ㅋㅋ의식해서 제자신 안봄여

미니용맘3달 전
자기 보고 웃어요 ㅋㅋ 이 장면이 왜 이렇게 신기할까요??

하늘여누맘3달 전
백일때부터 거울놀이 했었는데ㅋ 지금은 거울만 보면 빵긋빵긋~ 까꿍놀이도 좋아하구요ㅎㅎ거울보는거 진짜 좋아해요 엄마인 저는 추노꾼ㅋㅋㅋㅋ ㅜㅜ

차크놔이4달 전
거울보기 놀이하다가 옆에 전등스위치가 있어서 껏다켰다 무한 놀이하네요ㅋㅋ 모습이 환해졌다 어두워졌다 꺄르르 인지를 해요 일석이조놀이~

유누234달 전
저희 아이는 옹알이 안해요

보라앓이4달 전
거울보기 넘 조아라해서 자주해줘요

박서진내사랑5달 전
추노꾼 한명더추가요... 우리애긴 거울 안쳐다보내용ㅋㅋㅋ추노꾼만 보다 끝나는 거울 놀이

꾸미와냥반들6달 전
추놐ㅋㅋㅋㅋㅋ 댓글이 너무 웃기네요... 다들 오늘도 화이팅 행복한 육아시간 되세요 ㅎㅎㅎ

수이니76달 전
앗 저만 그런게 아니었네요 애는이쁜데 나는 너저분ㅋㅋㅋ

찹쌀띠6달 전
여기 추노꾼 한명 추가요,,,,ㅠ

강예리나7달 전
아 추노ㅠㅠ 저도 공감하고가요ㅎㅎ 백일도안돼서 처음에 보여줬을때는 울더니 갈수록 거울보면 웃고 좋아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