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놀이
청룡 달력을 만들어요 - 차이의 놀이 무료 활동지 2024 달력만들기 (2024년 3월 6일까지만 블로그 첨부파일 PDF 다운로드로 사용하세요 / 메일 주소 남기지 말아 주세요 :))
댓글 2
조회수 501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달력을 보고 요일의 흐름과 날짜의 규칙적인 변화를 인지 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달력 활동지(( 놀이법 사진을 터치하시면 연결되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vitplay 에서 2024년 3월 6일까지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색연필, 가위, 풀
주의 사항

PDF 달력 2024 활동지를 이용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이와 활동지를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달력 만들기를 제안합니다.
    2023년 달력을 PDF파일로 제공해 드려요. 집에서 프린트기로 출력해 주세요! (활동지 ★ 무료 활동지는 우측 놀이법 이미지를 터치하시면 연결되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vitplay/ 첨부 PDF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2. 활동지를 제시된 선을 따라 가위로 오립니다.
  3. 풀칠면에 풀칠을 하고, 달력을 1월부터 12월까지 이어붙입니다.
  4. 완성된 달력을 보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1월부터 12월까지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로 나눠보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엄마(아빠)하고 달력으로 만든 청룡을 만들어 볼까?
청룡이요?
응! 아주 귀여운 청룡이야! 자 봐! 그렇지?
네! 귀여워요, 만들어 볼래요.
그래! 만들어 보자! 우리, 청룡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이어서 만들어 보자. 청룡의 머리는 1월이야. 즉, 한 해의 시작은 1월부터야. 그래서 1월부터 시작하는 거란다. 1월 다음 2월, 2월 다음 3월, 3월 다음?
음...잘 모르겠어요.
숫자 세는 것과 똑같아. 1, 2, 3 이렇게. 그래서 달력은 1월부터 2월, 3월, 4월, 5월, 6월.....해서 뱀의 꼬리 부분인 12월에 끝이 나는 거야.
아~
그럼 이렇게 1월부터 12월까지 연결해서 짜잔! 뱀이 완성되었네! 차이야! 그럼 우리 오늘 날짜를 달력에서 찾아볼까?
네! 좋아요!
오늘은 1월 7일이야. 찾아보자.
음....1월이면... 여기요!
와! 잘 찾았구나! 오늘은 목요일이구나.
목요일이요?
응. 오늘을 기준으로 어제가 지나서 오늘이 왔고, 오늘이 지나면 내일이 올거야. 그리고 내일이 지나면 내일모레가 오겠지.
이렇게 하루하루 지나가면 일주일, 월/화/수/목/금/토/일이 지나간단다. 그렇게 일주일, 이주일, 삼주일, 사 주일이 지나다 보면 한 달이 지나고, 그렇게 1월, 2월, 3월, 4월....12월까지 한 달,두달,세달,네달.....이 지나면 일 년이 지나가게 되는 거야.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계절도 바뀌고 우리 차이도 한살이 더 먹는 거란다.
아~ 그렇구나.
우리 청룡 달력을 다시 한 번 보고 달력을 차이 방에 걸어두자! 자 1월 다음, 2월, 3월, 4월....12월!
네! 1월 다음, 2월, 3월, 4월....12월!
잘했다! 차이야!
차이의 놀이팁

아이와 함께 과거의 일과 앞으로 해야 할 일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며 달력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피초롤4달 전
6,7세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고싶네요^^

로또되면둘째4달 전
개인 블로그 광고 참여인가요 ㅎ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