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시계를 배워요
조회수 76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시계의 구성 요소와 읽는 방법을 익혀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9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아이방 저소음 벽시계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아이 시계 공부용 무소음 시계 (색상 크기 선택)
SALES 8,990원
20,000원
놀이 방법
  1. <놀이 1> 시계 구성 요소 배우기
  2. 아이와 시계를 보며 생김새를 탐색합니다.
  3. 시계의 짧은바늘과 긴바늘을 찾고, '시침'과 '분침'의 이름과 역할을 알려 줍니다.
    '시침'은 '시'를, '분침'은 '분'을 알려 주세요.
  4. <놀이 2> 시계의 시침 읽기
  5. 시계의 숫자 1부터 12까지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읽으며, 시간 읽기를 가르쳐 주세요.
    예) "짧은바늘 '시침'이 2에 있으면, 2시란다."
  6. <놀이 3> 시계의 분침 읽기
    긴바늘이 '12'에 있을 때 정각임을 이야기하고, 다양한 정각 시간의 예를 보여 주며 가르쳐 주세요.
  7. 긴바늘이 '6'에 있을 때 30분임을 이야기하고, 다양한 시간의 예를 보여 주며 가르쳐 주세요.
    예) "짧은바늘이 2와 3사이니까 2시고, 긴바늘이 6에 있으니 30분이구나. 그럼 지금 시각은 2시 30분이야."
  8. 아이가 정각 시간과 30분 읽기가 익숙해지면, 분침의 위치에 따라 다르게 읽는 시간을 가르쳐 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 아이들이 처음 시계 보기를 할 때, '시' 단위는 쉽게 이해하지만, '분' 단위는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차근차근 시계 보기를 익혀 나갈 수 있도록 단계별로 놀이를 반복해 주세요.
(시계의 구성 요소 알기 -> 정각 시계 읽기 -> 30분 알기 -> 각 10분 단위의 분 시계 읽기 -> 60분 단위의 분 시계 읽기)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아이 시계 공부용 무소음 시계 (색상 크기 선택)
SALES 8,990원
20,0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