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거울 보기 놀이
댓글 4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 시기 아기들은 거울을 보며 자신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탐색하며 인지발달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울 놀이는 아기의 자아개념 발달의 기초를 다져주는 일상 놀이가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거울(큰 벽거울이 설치된 곳에서 놀이해도 좋아요)
놀이 방법

1. 아기와 함께 누워봅니다.
2. 엄마는 손거울을 들고 아기의 얼굴을 비춰봅니다.
3. 아기가 거울 속 자신의 얼굴을 보며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4. 아기의 반응을 살피며 거울 놀이를 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거울을 보여주며) 거울 속에 사랑스러운 아기가 보이네. 우리 차이가 고개를 움직이니 거울 속 아기도 고개를 움직이네.
(손을 흔들며) 거울 속 아기에게 인사를 해줄까? 아기야 안녕~
거울 속 차이도 손을 흔들어주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42
꼼꼼한튼튼이4일 전
아빠랑 영상통화 하믄 아빠는 안보고 본인 얼굴보고 좋다고 소리지르곸ㅋㅋ

너부치9일 전
그냥 첫댓의 중요성 같은데 ㅋㅋ 한 분이 사랑해 남겨놓으시니 뒤로 남기신거겠죠^^; 댓글 보고 별 생각 없었는데... 차이 놀이팁 얻구 가시면 그걸로 된 거 아닐까요? 경험 나누면 플러스인거구요

그랑죠24일 전
어차피 저분들 한참전에 남긴분들이라 댓글 달고 지나가니 관심도 없음 ㅇㅇ

유니재하4달 전
저희아가는 셀카모드로 자기얼굴보면 정말좋아해요ㅋㅋ 거울보다는 핸폰셀카모드사랑♡

하윤맘여의4달 전
전신 거울 보러갈때 살짝 부끄러워 하면서도 좋아해요 ㅎㅎ 넘넘 귀여워요

min791064달 전
더 많이 보여줘야 겠어요.^^

예쁜봄이6달 전
거울보는거진짜좋아해요ㅋㅋ쏘서앞에전신거울있었는데 한참 돌다 자기보고, 침대맞은편 거울에비친자기보고 웃고, 책에 붙여진 거울에자기보고웃고 ㅎㅎ

그물열매6달 전
거울 속 자신을 보고 마구 뽀뽀해요 ㅋㅋㅋㅋ 셀카화면도 좋아하고 영상통화하면 자기 얼굴 화면만 쳐다보고 ㅋㅋㅋ

꿈꾸는어린이6달 전
거울보기는 최애인거같아요 백일쯤부터 거울흥미보이더니 지금은 없어서는 안될육아템이에요

혀기마마6달 전
셀카모드도 좋아해요. 필터 있는 카메라 어플 셀카모드 해줘도 좋아해요. 스노우에 나비 있는거 100일즈음 해줬는데 진짜 나비 있는줄 착각 하면서 나비 쫓으려 들더라구요. 웃기도 많이 웃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