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촉감 그림책을 만져봐요
댓글 373
조회수 9405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를 엎드려 놓고 촉감 그림책을 보여주세요. 아기는 그림책을 탐색하기 위해 목과 팔의 근육을 조절해보며 대근육 발달의 힘을 기르고 촉감 그림책을 만져보며 감각 발달을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촉감 그림책
주의 사항

★해당 놀이는 ‘터미 타임’ 놀이로 아기의 목과 허리에 힘을 길러주기 위한 놀이입니다.
놀이 시 아기가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뻗어 그림책을 만지는 것 보다는 그림책에 흥미를 두고 터미 타임 시간을 늘려주기 위함에 있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아기가 그림책에 흥미를 보이면, 최대한 아기의 손 가까이에 책을 이동시켜주고 손끝으로 살짝 터치하는 것도 좋으며 아직 아기 발달의 개인차에 의해 목과 허리의 힘이 발달중이라면 그림책을 보여주는 놀이에 의의를 두셔도 좋습니다.

★터미 타임 놀이 시 주의사항★

1. 수유 직후에는 아기가 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30분의 시간을 두고 해야합니다.
2. 물렁한 이불에서는 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단단한 놀이 매트 위에서 놀이해주세요.
3. 놀이 시 아기의 컨디션을 살펴보고 진행해주세요.
4. 터미 타임의 시간은 시간과 횟수를 점차 늘려나가야 합니다.

★ ‘터미 타임’은 무엇인가요?
Tummy(배)+Time(시간)의 합성어로, 아기가 잠깐씩 바닥에 배로 엎드려 놓고 놀이하는 시간을 일컫습니다.
터미 타임은 신생아 시기부터 할 수 있다고 보고되며, 터미 타임 놀이 시작 시기는 우리 아기의 컨디션에 맞춰 놀이해주시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평평한 바닥에 아기가 엎드릴 수 있게 합니다.
2. 아기의 앞에 촉감 그림책을 놓아두고 아기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3. 아기가 관심을 보이면 팔을 뻗어 촉감 그림책을 만져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책을 아기에게 가까이 놓아주세요. 반드시 손으로 만지지 않아도 좋습니다.)
4. 아기가 촉감 그림책을 만지면 촉감의 느낌을 이야기해주며 말을 걸어줍니다.

놀이 대화팁
(엎드린 아기에게 그림책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뭐지? 여기 신기한 그림책이 있네?
우리 차이가 그림책을 가까이서 보고싶은가보구나. 영차영차
차이가 그림책을 열심히 쳐다보고 있구나.
그림책의 느낌은 어떨까? 보들보들한 느낌이 나는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요미맘미17일 전
우리 요미 아직 터미타임 잘 못하지만 촉감책으로 시간 늘려가자~~ 너의 속도도 사랑해

김떵이약 한 달 전
호율아 100일 축하해💕🎀 앞으로도 지금처럼 아프지않고 무탈하게 자라줘🙏 엄마 아빠 호준이오빠랑 우리 가족 재밌고 건강하게 지내자💕💕💕💕 사랑해 호율아 엄마아빠에게 와줘서 고마워💛

건우연우사랑해4달 전
우리연우 100일축하해~♡ 사랑해 우리연우~ 무럭무럭 쑥쑥 크고 행복하게 잘지내자~아주많이많이 사랑해♡♡♡♡♡♡♡

도도남매마밍5달 전
사랑하는 우리딸 도아 100일 축하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엄마,아빠가 도와줄게 우리에게 와줘서 정말 고마워♡

냥냥이엄마5달 전
댓글들이 감성 백일편지같네요 나도 그렇게 파도치듯 따뜻한 휩싸임에 흘러가봅니다~^^ 100일이 아기가 배속에부터 엄마만난지 1년이라는데 통잠의기적은 없지만 옹알이와 손쓰임(쥐기) 간간히 소리내어 웃음소리나오고 첫째때 못느낀 소중한것들을 선물받은것같아 행복한요즘이네요 엄마알아보고 웃어주기도하는 이쁜공주님♡고마워!

토둥이엄마9달 전
우리 아윤이 아린이 작게 태어났지만 100일동안 어디 아픈 곳 없이 건강하게 자라줘서 고마워 앞으로도 튼튼하게만 커줘 사랑해😍

뽀드드드10달 전
우리 아가 100일 된걸 축하해 ♡ 엄마가 처음이라서 서툰게 많은데 아가가 씩씩하게 잘 커줘서 너무 고마워 앞으로도 엄마 아빠가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할테니까 건강하게만 자라줘 아가야 ♡

JHJHJ10달 전
우리 아가 오늘 100일이네🩷 건강하게 자라줘서 고마워! 앞으로도 건강하게 쑥쑥 크고 우리가족 행복하잣!

세2류11달 전
오예 백일!! 나 축하한다 100일을 멋지게 견딘 나 자신 ㅋㅋㅋㅋㅋ 으아아아아아 우리애기도 빨리크자 엄마도 운동좀하자 ㅋㅋㅋㅋㅋ 꿀꿀

종석맘11달 전
종석아 곧 백일이구나! 축하하고 고마워~ 엄마가 요즘 종석이랑 어떻게 놀아줘야 될까 고민이 많네!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공부해서 재밌게 놀아줄게. 부족한 엄마 항상 기다려 주고 따라와 줘서 진심으로 고맙고 미안해. 엄마가 많이많이 사랑한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