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패키지 놀이
엄마, 아빠랑 응가 놀이해요
조회수 377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배변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배변 훈련에 대한 호기심과 친숙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0-2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색칠 도구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놀면서 배우는 아기 배변 훈련 워크북 - 차이야 응가 하자!' 1권
놀이 방법
  1. 놀이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놀이 시작 전, 활동에 필요한 재료를 미리 확인하여 준비해 주세요.
  2. 워크북 속 그림을 보여 주며 아기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3. 아기가 관심을 보이면 페이지 속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각 활동 속 이야기를 실감나게 읽어 주거나 의성어, 의태어 표현을 반복적으로 들려주세요.
  4. 활동 설명글을 따라 읽은 후, 아기가 해당 놀이를 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5. 활동 방법에 따라 엄마, 아빠와 함께 놀이를 해 봅니다.
    아기의 발달에 따라 색칠하기, 이름 쓰기 등의 활동은 부모님이 함께 도와주세요.
  6. 워크북 하단의 '놀이 팁' 내용을 따라 다양한 놀이로 연계하거나, 자유롭게 상호작용해 봅니다.
    놀이를 통해 배변 훈련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격려와 칭찬을 해 주세요.
놀이 대화팁
(아기 배변 훈련 워크북을 보여 주며) 차이야, 그림 속에 무엇이 있을까?
(아기와 함께 그림을 살펴보며) 기저귀 친구들이 아기에게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
(페이지 속 이야기를 실감나게 들려주며) 아기야, 어디 가니? 우리랑 같이 더 놀자.
(활동 방법을 소개하며) 기저귀 친구들에게 알록달록 색깔 옷을 입혀 줄까? 스티커도 착 붙여 보자!
(놀이 팁 내용을 살펴보며) 팬티는 소중한 몸을 보호해 주는 옷이래. 차이도 기저귀 대신 팬티를 입어 볼까?
(활동을 마무리한 후) 그림 속 친구들이 차이를 만나서 정말 반가웠대! 내일은 또 어떤 친구를 만나 볼까?
차이의 놀이팁

▶ 그림 속 이야기를 반복적으로 들려주며 그림책처럼 놀이해 보세요.
▶ 하단에 적힌 '놀이 팁' 내용을 따라 다양한 연계 활동을 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