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칙칙폭폭 끈 기차놀이
댓글 7
조회수 1517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기차놀이를 하며 신체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고, 가족과 함께 하는 놀이를 통해 유대감 형성 및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길이가 긴 끈 혹은 줄 (가족이 모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길이로 준비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가족이 모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긴 끈을 매듭을 지어 준비합니다.
2. 준비한 끈 안에 차례대로 들어간 후, 양손에 끈을 잡고 섭니다.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맨 앞이나 가운데 자리에 아이가 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기차의 모습을 흉내 내며 함께 몸을 움직여 봅니다.
- '칙칙폭폭' 소리를 내 보거나 '기차'와 관련된 노래를 부르며 놀이하는 것도 좋아요.
4. 가족들이 함께 보폭이나 속도를 맞추며 기차놀이를 해봅니다.
- 맨 앞자리에 선 사람의 보폭과 속도에 맞춰 움직이며 집안을 돌아다녀 보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함께 기차놀이를 해볼까?
(준비한 끈을 보여주며) 짠! 이게 뭘까?
(차례로 끈 기차에 들어간 후) 우리 같이 끈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볼까?
이번엔 차이가 가고 싶은 곳으로 가볼까?
칙칙폭폭~ 기차가 도착했습니다!
차이의 놀이팁

▶끈 기차 놀이를 하며 기차를 타고 내리거나 여행 가는 모습을 흉내 내며 역할 놀이를 즐겨보는 것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hey1922년 이하 전
이거진짜 좋아해요!!문제는 그 끈만보이면 계속해야...ㅠ

천사맘20약 2년 전
유아 줄넘기도 좋고 훌라우프로 서로 잡아당기기 훌라우프통과하기도 좋아해요

김보름이일 년 이상 전
끈 없어도 옷잡고 칙칙폭폭하고 따라다녀요ㅋㅋㅋ

오색맵새2년 이하 전
기차놀이 이불로 해줘도 좋아하더라고요! 애착 이불 하도 끌고 다녀서 그걸 제가 앞에서 잡고 칙칙폭폭 땡~~ 노래하면서 방안에다 넣자~~ 하면 좋아해요 ^^

킹콩엄마4달 전
훌라우프로 기차 했더니~ 아빠도 들어오라고하고~ 훌라우프밖으로 나가지못하게해요ㅎㅎㅎㅎ

하윤맘여의2년 이상 전
오! 저도 오늘 끈사러갑니다ㅎㅎ

kahlen162년 이상 전
오 이거 좋네요! 해보겠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