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놀이
숫자 옷 빨래 놀이
조회수 837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 자료의 수를 세고,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면서 수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세탁기와 숫자 옷 교구를 이용한 빨래 놀이 과정에서 집안일에 대해서 인식하고 역할놀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 짝수, 홀수 또는 묶음에 대한 개념도 규칙에 따라 숫자 옷을 널면서 익힐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숫자 옷(활동지), 세탁기가 될 상자/밀폐 용기/장난감 상자, 칼, 털실(마끈), 나무 집게(클립), 색채 도구
놀이 방법

세탁기와 숫자 옷으로 빨래 놀이를 하면서 수 놀이도 함께 할 수 있어요.

1. 먼저 다양한 옷 그림(티셔츠, 바지, 치마, 수건 등)을 준비하고 그 그림 안에 숫자를 적어 숫자 옷을 만듭니다. (활동지 참고)
2. 그리고 숫자 옷 사이즈가 충분히 들어갈 여유가 있을 정도의 상자를 준비하고, 세탁기로 아이와 예쁘게 꾸밉니다.
(밀페 용기나 아이의 장난감 교구를 사용하면 훨씬 수월해요.)
3. 숫자 옷을 넣을 수 있는 세탁기 입구도 칼을 이용해 자릅니다.
4. 또한 세탁한 숫자 옷을 널 수 있는 빨랫줄(털실이나 마끈)을 양 끝을 팽팽하게 당겨 두꺼운 판 위에 2-3줄 정도 간격(숫자 옷 사이즈만큼)을 두고 고정합니다.
5. 더러워진 숫자 옷들의 숫자를 이야기하며 세탁기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옷만을 지목하여 넣도록 하면서 숫자를 이야기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6. 세탁기에 넣은 옷은 상자를 열심히 흔들어 빨아줍니다. 흔들흔들~! 세탁이 끝난 옷은 세탁기를 열어 다시 꺼내어서 빨랫줄에 나무 집게로 집어 널어줍니다.

7. 널려있는 옷들을 보면서 숫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빨랫줄 판만을 이용해서도 수의 순서나 규칙에 따를 수에 맞는 옷들을 널게 하여 놀이를 할 수도 있지요.

놀이 대화팁
자! 숫자 순서대로 세탁기에 옷을 넣어주세요.
네! 1, 2, 3, 4...10까지 다 넣었어요.
그럼 깨끗하게 빨아줄까?
이 얍~ 흔들어 줘야지!!
다 빨아졌니?
네~ 이제 널어야지요?
응~ 여기 빨랫줄에 숫자 옷 순서대로 널어주세요~
네!
차이의 놀이팁

# 상자를 사용해 세탁기를 만들 때, 입구는 숫자 옷 사이즈를 가늠해서 잘라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