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풍선 로켓
조회수 949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날아가는 풍선 로켓의 모습을 보면서 높이를 비교할 수 있게 돼요. 높이에 대한 언어적 표현을 많이 들려주심으로써 아이는 즐겁고 쉽게 수학 개념들을 접하게 되지요. 또한, 과학적 원리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눌 수도 있지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풍선, 빨대, 실, 가위, 테이프
놀이 방법

풍선 로켓을 위를 행해 날려보면서 높이를 알아볼 수 있는 놀이랍니다.

1. 풍선, 적당히 잘라 놓은 빨대, 실 그리고 셀로판테이프를 준비합니다.

2. 풍선을 적당한 크기로 불어 잘라둔 빨대 조각을 테이프로 풍선에 붙여주세요.
이때, 풍선의 입구는 다시 풀 수 있도록 실로 살짝만 고정해 놓습니다.

3. 길이가 매우 긴 실을 준비하여 실의 한쪽 끝을 천장이나 높이가 높은 벽면이나 가구 등에 고정해주세요.

3. 고정이 되지 않은 쪽 부분의 실을 풍선에 붙인 빨대 안으로 끼웁니다.

4. 이제 풍선의 입구를 대략 묶어 놓은 실을 푸는 순간 풍선이 실을 따라 바닥에서부터 위로 올라가게 되지요. 풍선이 얼마나 높이 올라가는지 관찰할 수 있어요!

놀이 대화팁
자 풍선 로켓을 실에 연결했으니 이제 풍선 로켓이 얼마나 높이 올라가는지 잘 관찰해보렴.
네~ 저 위에 닿는 거 아닐까요?
과연 그럴까?
손 놓을게요. (위로 솟아오르는 풍선) 와~! 풍선이 이만큼 높이 올라갔어요~!!!
학습목표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대상의 높이를 비교하여 '높다, 낮다' 등의 말로 표현할 수 있다.

구분수학
대주제비교하기
소주제높이를 비교할 수 있어요.
연계된
교과활동

두 가지 대상의 높이 비교

주의 사항

풍선 로켓의 시작은 바닥에서부터 발사됩니다. 관찰이 잘되기 위해서는 천장에 붙여 실이 바닥을 향해 내려오도록 준비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