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바다를 담은 젤 양초 만들기
댓글 4
조회수 465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직접 양초를 만들며 성취감을 느끼고,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며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핫플레이트 또는 가열 도구, 가열 가능한 용기, 면장갑, 유리 또는 스테인리스 막대나 숟가락, 휴지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젤 왁스, 둥근 용기, 티라이트 글라스, 끝이 휘어진 티라이트, 색모래, 작은 띠조개, 인조 산호초, 천연 이끼, 바다 동물 쁘띠 스티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특가] 차이야 놀자! - 바다를 담은 젤 양초 만들기
SALES 8,500원
15,000원
주의 사항

★ 놀이 전, 미리 놀이법을 한두 번 읽어보시기를 권해요!
★ 캔들 제조 후) 녹여진 액체 왁스는 10분가량 상온에 두었다가 '젤리 형태'로 다시 굳으면 '일반 쓰레기 처리방식'으로 버려주세요. 액체상태로 하수구에 잘못 버리면 싱크대나 화장실의 배수구 내부에서 금세 굳어져 수도관이 막힐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바랍니다.

놀이 방법
  1. 둥근 용기 안의 물기나 기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2. ★티라이트가 들어갈 자리를 고려하여★ 색모래, 작은 띠조개, 인조 산호초, 천연 이끼를 알맞게 배치합니다.
    완성된 젤 양초 사진을 참고하여 둥근 용기의 중심을 피해 바깥 자리에 재료를 배치해주세요.
  3. 티라이트 글라스 바깥면을 바다 동물 스티커로 꾸며줍니다.
  4. ▼ 5번부터 12번까지는 엄마, 아빠가 해주세요.
  5. 준비한 가열 용기 안에 젤 왁스를 넣습니다.
    사진 속 용기는 200mL 비커랍니다. 집에 있는 '가열 가능한 용기'를 사용해주세요.
  6. 가열 도구 위에 젤 왁스가 담긴 가열 용기를 올려놓습니다.
  7. 가열 도구는 꼭! ★약한 불★로 켜고, 최대한 젓지 않고 젤 왁스를 녹입니다. (참고: 약 15~25분 소요/가열 용기 크기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젤 왁스를 중불~센불로 가열하면 이끼 등의 재료가 녹을 수 있으니 반드시! 약불로 천천히 녹여주세요. 최대한 젓지 않는 것이 좋지만 저어줄 때는 반드시 유리 또는 스테인리스 막대를 사용해 주세요. (나무젓가락 사용 금지 X) 나무젓가락 사용시 젓가락의 표백성분이나 염료때문에 왁스가 뿌옇게 될 수 있습니다. 꼭 저어야 할 때는 나무젓가락 대신 유리 또는 스테인리스 막대로 저어주세요.
  8. 젤 왁스가 완전히 녹아 '액체화'되면 가열 도구의 불을 끕니다.
    잠깐! 녹은 젤 왁스가 보글보글 기포가 생길 정도로 끓었다면, 재료들이 녹을 수 있어요. 그럴 땐 꼭! 상온에서 살짝 식힌 후 용기 안에 부어주어야 해요.
  9. (왁스가 식기 전에) ★중요★ 색모래가 담긴 부분까지만! 왁스를 부어줍니다.
  10. (왁스가 식기 전에) 10초간 손바람으로 왁스 표면을 살짝 굳힌 후, 티라이트 글라스를 용기 한켠에 넣습니다.
  11. (왁스가 식기 전에) 용기 안에 왁스를 붓습니다. (※티라이트 글라스 안에 왁스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티라이트 용기의 끝부분에 맞추어 남은 왁스를 다 부어주세요. 왁스가 식었다면 다시 살짝 가열하여 녹인 후 사용해주세요.
  12. 상온에서 5분정도 열기를 식힙니다.
  13. 끝이 휘어진 티라이트를 켭니다. (ON으로 스위치를 옮겨요)
  14. 티라이트 글라스 안에 티라이트를 넣습니다.
  15. 완성된 양초를 감상합니다.
  16. 캔들 제조 후) 녹여진 액체 왁스는 10분가량 상온에 두었다가 '젤리 형태'로 다시 굳으면 '일반 쓰레기 처리방식'으로 버려주세요. 액체상태로 하수구에 잘못 버리면 싱크대나 화장실의 배수구 내부에서 금세 굳어져 수도관이 막힐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바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지난 여름에 갔던 제주도 바다 기억나니?
하얀 백사장과 바다를 떠올리며 양초를 만들어보자.
차이가 원하는 스티커를 떼어 티라이트 용기에 붙여주렴.
차이가 만든 양초에는 돌고래, 해파리가 살고 있구나.
젤 왁스는 보글보글 끓여야하니 엄마, 아빠가 할게. 차이는 눈으로 관찰하렴.
물고기가 사는 바닷속 세상이 완성되었네! 불을 켜니 더 멋들어지구나.
차이의 놀이팁

▷ 유리 또는 스테인리스 막대 O (나무젓가락X)
나무젓가락 사용시 젓가락의 표백성분이나 염료때문에 왁스가 뿌옇게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유리 또는 스테인리스 막대로 저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특가] 차이야 놀자! - 바다를 담은 젤 양초 만들기
SALES 8,500원
15,000원

으네는혁이엄마3년 이상 전
왁스 붓고 나니 모양이 뿌옇게 안이 잘 안보이네요 그래도 완성한것에 만족합니다 예뻐요

김쪼아3년 이상 전
거품나고 뿌얘지고 맘처럼 안되네요~ 놀이팁 꼼꼼하게 정독하고 해야해요~ 저는 망했어요ㅜㅜ

남양주으뜸맘4년 이하 전
취미로 사봤는데 왁스 겨우 녹였더니 붓는거에서 망했어요... 꾸며놓은거 엉망되버리고... 다시 하고싶은데 또 망할것같네요ㅠㅠ

katechoi20194년 이하 전
왁스 녹이고 붓고 하는게 많이 번거롭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