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할 줄 아는 게 늘어나는 37개월! 발달을 돕는 필수 놀이
발달놀이
만 3세
37개월 차 우리 아이, 어떻게 놀아주어야 할까요?

37개월 우리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부모는 늘 아이를 위해 노력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아이에게 적절한 도움을 주고 있는지 살피고, 혹시 놓치고 있는 건 아닌지 걱정합니다.

하루하루 눈부신 성장으로 기쁨을 주던 아이가 이제는 제법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도 많아지고, 엄마 아빠의 마음마저 헤아리는 듯 따뜻한 말을 건네는 걸 보며 아이에 대한 애정도 점점 더 커지기 때문이지요.

37개월 차, 정교해진 움직임과 정확해지는 발음처럼 특징적인 발달을 보이는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를 위해 아이 발달 수준에 꼭 맞는 즐겁고 효과적인 놀이를 선물해 보면 어떨까요?

왜 37개월 아이 발달 수준에 적절한 놀이가 필요할까요?

1. 건강한 자아 형성의 기초가 돼요

자아는 자신에 대한 인식을 말하는 것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이루어지며, 어떤 자아를 가졌는지에 따라 아이의 정서와 행동은 달라집니다. 그래서 아이가 직접 시도하고, 성취하는 경험이 매우 중요하지요. 아이 발달 수준보다 너무 어려운 목표의 놀이는 아이의 실패 경험을 키워서 자신감과 주도성을 약화하기 쉽습니다. 반면에 아이 발달 수준에 적절해서 두어 번 시도와 노력으로 해낼 수 있는 놀이는 성취 욕구와 자신감, 주도성을 크게 키워주지요.

2. 정교한 신체 조절력을 자라고 있어요

십자 모양을 보고 따라 그릴 만큼 소근육이 발달하고, 손을 머리 위에 두고 균형을 잡으며 까치발을 서거나 20m 높이에 있는 줄을 뛰어넘을 만큼 정교한 신체 조절력이 자랍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할 수 없던 어려운 동작을 스스로 해내는 데 높은 성취감을 느끼며 복잡한 동작도 시도하길 즐깁니다. 따라서 아이의 신체 발달 수준에서 조금 높은 수준의 신체 놀이로 아이의 성취 욕구를 충족시키고, 보다 섬세한 운동 능력을 기르는 데 효과적입니다.

3. 커지는 사회관계의 토대를 마련해요

이제 또래와 어울리는 즐거움을 알고, 특정 친구에 대한 선호도 생깁니다. 이때 친구와 함께 노는 경험을 즐겁게 인식하고, 친구의 관점을 인지해보는 경험이 이후 아이의 사회성 발달의 기초가 됩니다. 따라서 아이가 타인과 놀이하는 방법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놀이 상황을 자주 마련하는 것이 어린이집과 같은 기관에서 아이의 또래 간 놀이가 더 쉽고, 편안하게 도와주고 나아가 사회관계의 기틀을 마련해줍니다.

누구보다 소중한 우리 아이를 어떻게 해야 잘 키울 수 있을지 걱정이 커질수록 엄마 아빠의 육아 자신감은 떨어집니다.

37개월 아이의 전반적인 발달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발달 영역별로 적절한 경험을 줄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엄마 아빠의 자신감을 키워보세요.

37개월 차 우리 아이의 발달 수준과 그에 알맞은 놀이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종합적인 발달을 고려한 교육 팁과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