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가 살짝 어색한 엄마를 위한 애착형성 놀이

부모님들 중에서는 아이에게 반응해주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이 많습니다. 엄마 아빠가 가진 기질과 성향의 특성 탓이기도 하고, 부모님께서 자라신 가정의 분위기가 표현이 많은 편이 아닐 때 아이에게 표현하는 것을 어렵다고 느끼시는 일이 많아요.

아이들은 따뜻하고 적극적인 분위기를 선호합니다. 자신이 행동했을 때 다양하고 풍부한 표현으로 '최고야!' 라고 이야기해 줄 때 세상을 다 얻은 기분을 느끼지요. 하지만 무조건 '반응을 키워주세요!' 라고 이야기하면 너무 어려울 거예요. 표현이 소극적인 성향의 사람이 한순간에 행동을 바꾸는 것은 아주 힘든 일이지요. 아이에게 하는 모든 말을 의식하고 계산해서 행동할 수는 없는 것이니까요.

애착과 자존감은 대물림된다고들 하지요. 가정의 분위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엄마 아빠가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반응하는 가정일 경우, 아이들도 활달하고 표현이 풍부한 성향을 가지고 자라납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가정에서 자란 아이라면 풍부하게 표현하는 가정의 아이보다 표현이 소극적인 성향을 띌 것입니다. 우리 아이가 엄마 아빠의 사랑을 듬뿍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하는 연습을 해 보세요. 내 행동 하나하나에 크게 기뻐하고 반응해주는 엄마 아빠를 보며 아이의 자존감도 쑥쑥 자랄 수 있으니까요!

놀이가 조금은 엄마아빠를 위해, 쉬운 애착 놀이를 특별히 모아보았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