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어떻게 반응해 주어야 할까-우리 아이 자존감 얻기 편
우리의 삶에 있는 작은 상처 하나가 성격을 바꾸기도 하고, 지나치는 경험이 삶의 태도를 결정짓기도 합니다. 가장 사소한 것 같지만 가장 깊숙한 곳에서 영향력을 선사하는 것은 ‘자존감’입니다.
우리 아이가 자존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솔직하게 대답해주세요.
딸인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처럼 여자다웠으면 좋겠는데 축구나 자전거, 몸 놀이 등 거친 놀이만 좋아합니다.
얼마 전에는 남자아이들이랑 축구를 하다가 넘어져서 다리까지 다치고 들어 왔습니다.
(아들인 경우에는 반대로 여성스러운 놀이만 선호한다고 생각하고 표시해 주세요.)
아이의 친구가 우리 집에 놀러 왔습니다.
아이의 친구가 우리 아이가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뺏었지만, 우리 아이는 그런 친구를 멍하니 쳐다보더니 다른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합니다.
우리 아이는 다른 친구들에 비해 낯을 많이 가리고 수줍음이 많습니다.
집에서는 목소리도 크고 밝은 아이인데, 밖에만 나가면 엄마 뒤에 숨고 입도 벙긋하지 않습니다.
밥을 다 먹고 나서 엄마를 도와주고 싶은 마음에 접시를 들고 싱크대로 가고 있는 우리 아이.
“엄마가 할게. 그냥 두렴.”하고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접시를 놓치고 말아 접시가 깨져버렸습니다.
우리 아이는 또래에 비해 유난히 키가 작은 편입니다.
엄마 아빠는 작은 아이가 가뜩이나 걱정스러운데, 주변 사람들이 아이의 키에 대해 계속 이야기를 하며 스트레스를 줍니다.
심지어 아이에게도 '너는 왜 이렇게 작니~!'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