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아이와 각 상황별 올바른 대화를 나누고 있나요? 간단 체크를 같이 해봐요!
아이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들에 대해 테스트해 봅시다. 나는 좋은 엄마 아빠인가요?
나는 평소에 아이를 어떻게 양육하고 있나요? 솔직하게 대답해주세요!
1
일에 치여 너무너무 피곤한 아빠. 주말엔 느긋하게 쉬고 싶은데 아이가 자꾸 놀이터에 가서 놀자고 보챕니다. 아이에게 어떻게 이야기해 주어야 좋을까요?
2
아이가 자꾸 날카로운 물건을 잡아 던지는 등 위험한 장난을 합니다. 아이가 다시는 그런 장난을 하지 못하도록 훈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오늘 아빠는 하루 종일 나쁜 일이 겹쳐 기분이 몹시 좋지 않아요. 그런데 아이도 오늘따라 아빠의 말을 잘 듣지 않네요.
아빠는 좋지 않은 기분에 아이에게 잘못된 훈육을 하고 말았습니다. 둘 중 어느 방법이 아이에게 더 좋지 않은 방법일까요?
아이에게 해서는 안 되는 훈육 방법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4
아이와 엄마가 블록을 쌓고 있네요. 그런데 아이가 절대 올라갈 것 같지 않은 블록을 가지고 쌓으려고 낑낑대고 있습니다. 엄마가 보기엔 절대 불가능할 것 같은데 말이지요. 아이에게 어떻게 이야기해 주어야 좋을까요?
5
일이 너무 바쁜 나머지 아이에게 놀러 가자고 했던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이미 속이 상했는지 입을 잔뜩 내밀고 삐죽대고 있어요. 아빠 엄마가 어떻게 해 주어야 좋을까요?
6
우리 아이가 인사를 잘 하길 바라는 엄마 아빠! 아이가 인사를 잘 하도록 '인사하는 습관'을 알려주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7
마트에서 아이가 갖고 싶은 물건을 이야기하며 심하게 떼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엄마 아빠가 해야 하는 가장 좋은 행동은 무엇일까요?
8
옷을 스스로 입겠다고 이야기하는 우리 아이. 단추를 혼자 채워보려고 하고 있네요. 그런데 아무리 시도해도 잘 채워지지가 않습니다.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이때 엄마 아빠가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9
아이가 퍼즐을 가지고 놀고 있어요. 퍼즐이 어려운지 자꾸 다른 조각을 들고 이리저리 맞추려고 애쓰고 있네요. 엄마 아빠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말은 무엇일까요?
10
아이가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아빠 엄마가 보기엔 선이 여러 개 그어진 것처럼 보일 뿐인 그림을 그리고 있네요.
아이에게 어떤 말을 해 주면 좋을까요? 보기를 잘 보고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