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아빠의 양육 태도가 아이의 인성, 성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댓글 47
조회수 8620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에모리 대학의 심리학자 존 스내리 교수는 아버지의 양육 태도가 아이의 성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결과 재미있는 사실은 아버지가 자녀의 양육 참여도를 높여도 결국 직장에서의 업무 수행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았다는 것이지요.

이제 우리 아이의 인성발달을 도와주는 아빠표 육아 전략을 실천해보세요. 능동적이고 유능한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를 성장시키는 아빠표 육아 전략 5가지

1.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

아이의 사소한 점이라도 칭찬을 아끼지 말아 주세요. 아빠의 인정을 받은 아이는 자기 스스로에 대해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성공하는 꿈을 그려보도록 해주세요

실패에 대한 걱정은 더 큰 성공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실패해도 괜찮을 수 있다고 안심시켜주고 성공하는 꿈을 아이의 머리와 마음속에 그려볼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3. 아이의 꿈을 평가하지 마세요

아이가 꾸는 꿈은 어떤 꿈이든 지지해주고 응원해주세요. 부모라 하더라도 아이의 꿈을 비난하고 평가할 자격은 없습니다.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도전과 노력은 정말 값진 것이지요.

4. 다양한 경험을 만들어주세요

다양한 경험 속에 다양한 상황과 사람들을 겪으며 아이는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어렵고 힘든 상황이 찾아오더라도 그만큼 우리 아이는 배울 수 있는 것들은 많을 것입니다. 아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만들어주세요.

5. 문제를 해결하는 용기를 심어주세요

아이가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아이 스스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양한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이 됩니다. 아이가 해결책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지지해주고, 응원해주세요.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며 중간중간 힌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형상3년 이하 전
확인했습니다

시안이네3년 이하 전
우리 신랑 딸바보아빠였네요♡♡♡♡ 다 하고 있었는데ㅎㅎ 딸~왜 갈수록 고집을 더 부리는겨~~

달오3년 이하 전
남편에게 바로 전달했어요~^^

해솔도담맘3년 이하 전
너무 좋은 글이에요~~! 남편에게 꼭 전해줘야 하겠네요 ㅎ 감사합니다~^^*

아지트배실장3년 이하 전
전열심히읽습니다!아들아빠!

이찌오3년 이하 전
캡쳐해서 볼때까지 보냅시다🤣

강이쁜이맘3년 이하 전
우리집 아빠만 안읽는게 아니었군요..ㅋㅋ

어쩌다삼남매3년 이하 전
보내주어도.. ㅎㅎ

coke983년 이하 전
일단 퇴근 ㅎㅎ 너무 공감 가네요

아휴맘3년 이하 전
일단 남편이 퇴근을 해야....ㅎㅎㅎ 톼근하고 오면 애는 이미 씻고 자고있는 현실 ㅜ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