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7세 우리 아이 정서/사회성 발달
조회수 934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학교 가기 전 아이의 정서/사회성 발달은 정말 중요합니다.

* 성 역할을 습득하고, 사회적인 문화에 관심을 가져요

아이가 7세가 되면 이제 성 역할에 대해서도 체득을 하게 되고 사회적인 문화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의 아이에게 그릇된 석 개념을 인지시켜주게 된다면 아이가 성장하며 선택하고 경험하는 모든 가치관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협동심과 책임감이 발달해요

7세가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사회성이 발달함에 따라 협동하는 즐거움과 책임감을 형성합니다. 아이가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서는 끝까지 실천을 해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가정, 또래, 사회 속에서 사회적 제도를 이해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자신이 속해 있는 가정과 사회라는 집단에 대해 이해를 하게 됩니다. 또한, 집단에 대한 소속감도 느끼고, 집단의 구성원으로서의 질서와 규칙을 지키려고 합니다.

사회적인 인격체로 성장하기 위한 가치관을 형성하게 된 것이지요.

이 시기의 우리 아이에게는 지켜야 할 사회적인 규범들이나 질서에 대해서도 반복적으로 이야기해주세요. 아이의 도덕성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