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4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47
조회수 5758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소근육이 부쩍 자란 아기가 스스로 그림책을 넘겨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물체를 끌면서 걸어갈 수 있어요

아기가 14개월에 접어들면 다리의 근육과 협응력, 균형력이 발달합니다. 따라서 물체를 끌면서 걸어가도 아기는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걸어갈 수 있게 됩니다. 아기의 몸만 한 크기의 엄마의 가방을 끌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도 이 시기 아기에게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끼적이기를 시도할 수 있어요

아기에게 색연필을 주고 커다란 종이를 제시한다면 이제 종이 위에 끼적이는 행동도 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직은 아기가 색연필을 쥘 때 끝부분을 아슬아슬하게 잡는다거나 종이의 바깥으로 그리는 선이 삐져나갈 수 있습니다. 이는 아직 아기가 의도를 가진 움직임이 미숙하기 때문이에요. 종이 안쪽으로 그리기를 강요하기보다는 자유롭게 그릴 수 있는 큰 종이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그림책의 페이지를 넘길 수 있어요

아기에게는 그림책의 페이지를 넘기는 것도 고도의 소근육 조절 능력이 필요합니다. 아기와 그림책을 볼 때 엄마가 페이지를 모두 넘겨주기보다는 아기 스스로 그림책 페이지를 넘겨볼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루루맘님일 년 이상 전
신기하게도 어젯 밤부터 끼적이기 시작했어요. 스티커도 떼었다 붙였다 하고요. 이틀 전 까지만 해도 안 하더니 신기해요ㅋㅋ매일매일 다르네요!! 걷긴 하는데 아직 걷는 게 더 위태해서 그런 지, 급할 때는 기어요ㅋㅋㅋ 책장은 아주 옛날? 4개월부터 넘겼던 것 같아요.

장꾸꾸맘일 년 이상 전
저희딸은 끼적이지도 않고 색연필을 먹어요

또또요정일 년 이상 전
책도 잘 넘기고 벽에 낙서도 하는데 아직 못 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진소원일 년 이상 전
이젠 물건 끌고 달려다녀요. 끼적끼적 볼펜 가지고 있음 달라고 떼쓰고 세이펜으로 끼적이라고 쥐어주네요 ㅋㅋㅋ

꼬뚱땅일 년 이상 전
책도다찢어버립니다 아직까지 보드북 필수

정근회일 년 이상 전
크레용으로 먼저 시범보여주니 따라 시도하네요!

셉딱지일 년 이상 전
색연필 던져요ㅋㅋㅋㅋㅋ끼적이기보단 스케치북에 콩콩 내리치면서 점찍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들램아 언제쯤 다른친구들 하는거 할래....?

김유뿌일 년 이상 전
볼펜은 아직 제대로 사용할 줄 모르고 끌고 다니는 건 기가 막히게 잘해요~ 방향 전환도 어찌나 잘하시는지 혼자서 여기저기 끌고 다니는 거 보면 귀여워요. 요즘엔 세탁기랑 건조기에 본인이 넣고 빼신다고 하시고 건조대에 빨래도 널었다가 걷었다가 아주 바쁘십니다. 밖에 나가면 다 만져보고 밟아보고 큰 형아들 노는 거 따라해서 조금 버겁지만 그래도 괜찮아 다치지만 말고 잘 커주렴♡

iioii일 년 이상 전
색연필은 던지기나하지 전혀 관심이 없네요 흑 ^^;;

육퇴의길일 년 이상 전
끼적이다 질겅질겅 하는데 이에 껴도 괜찮나요


대방동주니맘일 년 이상 전
저희아가도 색연필이 이에 끼는대 불편하지도 않은지 ㅜ 닦아주면 싫어하더라고요 ㅎㅎ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