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64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조회수 753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정말 부쩍 자랐답니다. 아이를 더욱더 믿어주시고, 규칙적인 놀이 시간을 가져주세요. 아이 성장발달과 차후 학습 적응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 밤에 자는 동안 대소변을 가릴 수 있어요

배변 훈련을 늦게 시작한 아이들도 이 시기가 되면 이제 완전하게 배변에 대한 신체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 밤에 자는 동안에도 대소변을 가릴 수 있게 되지요. 물론, 아이가 때때로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일시적으로 보이는 현상이니 아이의 마음에 상처가 되는 비난이나 훈계의 말은 하지 말아 주세요.

* 식사 도구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가 64개월에 접어들면 이제 젓가락, 잼을 바르는 나이프 등 도구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엄마의 눈에는 아직 미숙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부분이라도 아이가 스스로 도전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주세요. 아이의 자조 능력과 소근육 조절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자신이 잘못한 것에 대해 사과할 수 있어요

아이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사과'라는 개념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무엇인가를 잘못했을 때 사과를 통해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을 인지하고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이가 사과를 하기까지 아이 스스로 마음의 갈등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아이는 사회성이 더욱더 자라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