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61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3
조회수 811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남자와 여자에 대한 구분을 완벽하게 인지하고 성에 따른 성 역할에도 관심이 많아지는 우리 아이와 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 자기의 생각을 조리 있게 잘 전달할 수 있어요

61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전달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기표현력이 발달합니다. 아이가 자기의 생각과 의사를 전달하는 표현력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사소한 것이라도 아이의 생각을 자주 물어봐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완벽한 쓰기는 못하지만, 더 이상 긁적거리기가 아닌 '글자 쓰기'가 가능해져요

이제 우리 아이는 완벽하게 문장을 쓰기는 못하지만 의미 없는 긁적거리기가 아닌 글자 쓰기가 가능해집니다. 아이가 글자 쓰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한글 쓰기 놀이를 자주 경험시켜주세요.

* 성 역할과 성 개념이 발달해요

이 시기에 아이들은 남자와 여자에 대한 구분을 완벽하게 인지하고 성에 따른 성 역할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남자아이들은 남자아이들끼리 어울리고 여자아이들은 여자아이들끼리 어울려 놀이하는 것을 선호하기도 하지요. 이때 아이에게 올바른 성 역할과 성 개념을 발달시키기 위한 성 교육을 집에서 해주시면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꼬맹이황일 년 이상 전
남녀 차이점을 아는 건 좋지만 고정관념에 대한 남녀역활은 배우지않았음 해요.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젠더교육도 필요하더라구요. 굳이 로봇좋아하는 아이에게 공주옷을 강요 하는 분들이 많아요...ㅠ아이가 로봇좋아하면 안되는 줄 알고 어리둥절해 함 ... ㅎㅎㅎ 나머진 건강하게만 자라주면 고마울 일~

오하잉약 2년 전
저희는 아직 한글 못써요ㅜ

겸이집2년 이상 전
한글 못해 불안했는데 다행이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