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5개월 우리 아이 언어발달
댓글 2
조회수 1292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상상력, 사고력은 더욱더 빠르게 자라나고 있습니다. 아이와 책을 읽고 다양한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독후 놀이는 아이 성장발달에 매우 고른 자극을 줍니다.

* 이름이나 쉬운 단어 2-3개를 보고 읽을 수 있어요

아이마다 한글을 익히는데 개인차는 존재하지만 아이가 익숙하게 접했던 단어는 단어의 이미지만 보고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자신의 이름표를 보고 자신의 이름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읽을 수 있습니다. 낱자 한 글자씩 이해하기 때문에 읽기보다는 단어 자체의 모양을 보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 “만약~라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와 같이 가상의 상황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우리 아이는 일상적인 인과 관계에 대해서도 인지를 할 수 있고, 상상력도 풍부해지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만약 우리 차이한테 말하는 자동차 친구가 생기면 어떻게 할까?" 나 "만약 우리 차이가 배가 아플 땐 어떻게 해야 할까?"와 같은 현실과 가상의 상황에 대한 질문을 했을 때 아이는 자신이 생각한 것들에 대해 적절하게 대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그림책을 읽는 흉내를 내요

55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그림책을 펼쳐놓고 한글은 모르더라도 읽는 흉내를 냅니다. 아이에게 다가가 어떤 이야기인지 물어본다면 아이는 자신이 그림을 보고 상상한 것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꾸며서 말하기도 합니다. 아이의 상상력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그림책의 그림만 보고 이야기 꾸미기 놀이를 자주 해보세요. 아이의 창의력, 어휘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왕수박6달 전
댓글들 보고 걱정하거나 조바심 내지 마세요. 빠르다고 좋은 것만도 아니고 조금 느리다고 못하는건 아니예요. 먼저 된 자가 나중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는 말도 있잖아요. 사랑으로 키우다 보면 각자의 재능을 발휘하여 분명 훌륭한 아이로 성장해 나가리라 믿어요^^

쉘도르일 년 이상 전
55개월이 되어서 찾아봤지요 한글자 읽기며 보고 쓰기도 해요 기억하고 누구 선생님 이름이게라며 다시 적기도 해요 계단 두세계단 한 번에 가려고 하고 다리가 아직 짧아서 세계단 오르는 건 엉덩이 밀기로 가능 두 계단 점프 가능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