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49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4
조회수 1056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여러 일들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 대소변을 본 후 화장실 물을 내릴 수 있어요

이 시기 아이는 대소변을 본 후 스스로 화장실 물을 내리고 혼자 옷을 입고 벗는 것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웬만한 것들은 이제 엄마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할 수 있을 만큼 성장을 하는 것이지요. 우리 아이가 스스로 해내는 일이 있을 때에는 많은 격려를 해주세요. 아이의 자존감을 향상됩니다.

* 혼자서 비누를 사용하여 세수를 할 수 있어요

5살이 된 우리 아이는 어설프지만 이제 혼자서 비누를 사용하여 세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은 아이의 손끝이 미숙해 마무리는 엄마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되도록 스스로 할 수 있는 경험을 많이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밤에 자는 동안 대소변을 가릴 수 있어요

배변 훈련을 늦게 끝낸 아이도 이제는 밤에 자는 동안 대소변을 가릴 수 있을 정도로 자조 능력에 발달을 보일 것입니다. 물론 아이가 가끔 실수를 할 때도 있지만 아이의 성장발달에는 크게 염려될 것이 없으니 아이가 수치심을 느끼지 않도록 다독여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수경진맘일 년 이상 전
너무 자주 밤중에 소변을못가려 걱정이네요.


깽써니10달 전
새벽에 한번 화장실 데려가서 소변보게해줘보세요 저이집 남자아이는 새벽에 소변보는거 두달정도 했어요 ㅠㅠ 지금은 자기가 깨서 화장실 가겠다고 이야기해요..^^

놀자헌터야9달 전
너무 피곤해서 새벽에 못 깨는 걸수도 있어요~

메지양2달 전
1월생 쥐띠 남아인데 혼자 샤워하고 응아도 스스로 닦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