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엄마표 창의력 미술놀이5. 휴지심 마트료시카
댓글 3
조회수 160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마트료시카는 나무로 만든 러시아의 인형으로 몸체를 열 때마다 점점 작은 몸체들이 들어있는 인형입니다. 휴지 심을 모아 마트료시카를 만들고 놀이를 해보세요. 휴지심에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그림들을 자유롭게 표현해보고 마트료시카를 크기대로 분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소근육 발달과 인지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재미있는 놀이가 될 거예요.


놀이 코칭. 재활용 휴지 심을 모아 마트료시카 놀이를 해보세요

1. 재활용품 미술놀이의 장점을 활용해보세요

재활용품을 활용한 미술놀이가 아이에게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흔하게 접해왔던 일상생활 물건을 전혀 새로운 작품으로 변신시키는 과정 자체가 매우 신이 나는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놀이를 자주 경험한 아이들은 재활용품 수거함 안에서 미술재료를 선별해내는 안목을 키우게 됩니다. 또한 일상생활 속 흔한 물건을 보고도 어떻게 활용해야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 될 수 있는지를 감각적으로 발견하게 됩니다. 생활 속 재활용품을 우리 아이의 성장발달을 도와주는 멋진 놀이친구로 만들어주세요.

아이는 놀이를 통해 자원을 아끼는 마음도 자연스레 배우게 될 것입니다.

2. 익숙해지면 아이 스스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휴지 심을 자를 때 되도록 아이 스스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요령을 이야기해주며 놀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트료시카 만들기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엄마의 도움 없이 빈 휴지 심들로 아이 스스로 만들어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혼자서 만들기를 하며 크기나 높이 조절에 실패했을 때, 실패한 경험 나름대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가도록 돕습니다.

3. 완성된 작품으로 수 놀이를 해보세요

마트료시카 인형의 묘미는 점점 작아지는 크기의 인형을 인형 안에 넣는 것에 있습니다. 이른바 서열화 개념을 도와주는 재미있는 놀잇감이 되는 것이지요.

완성된 마트료시카로 크기 순서대로 세워보고 크기 순서대로 넣어보며 서열화 개념을 감각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세요.

4. 아이가 그리고 싶은 그림들을 그려볼 수 있도록 해보세요

마트료시카에 들어가는 그림은 아이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색칠도 해보고 색종이를 찢어 붙여보기도 하면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서열화 개념이 익숙해지면 크기에 따라 그림을 다르게 그려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롭게시작해요일 년 이상 전
저만이해못하나바요


토비2일 년 이상 전
휴지심 한쪽을 세로로 잘라서 다시붙여 사이즈를 작게, 더작게 만들고 그림을 그리라는거같아요. 그림설명있음 좋은데

승우승연아빠2년 이상 전
승연이. 놀이앱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