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성장하는 엄마 아빠의 10가지 모습
댓글 7
조회수 2061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성장하는 만큼 부모도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어떤 점이 가장 와 닿나요?

1. 일주일 운동계획을 짜고 실행하자.

머릿속에 언제 어떤 운동을 할 것인지 그림을 그리자. 운동을 해야지, 해야지 그냥 생각만 하고 있으면 평생 운동 안 하게 된다. 매우 구체적으로 이번 주 운동 계획을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짜자. 아이들 유치원 갔을 때 잠시라도 경보를 하겠다고 다짐을 한다든지 하루에 스쿼트를 5개를 한다고 결심하고 체크를 한다든지, 주말마다 수영을 하러 간다든지.. 한주에 언제 어떻게 운동을 할지 매우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이를 실행하자

2. 당신만의 삶, 이 순간을 기록하자.

당신이 행복한 순간은 언제인가? 당신의 가치관은 무엇인가? 당신의 인생 목적은 무엇인가? 당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습관은 무엇이 있는가? 당신의 삶에 큰 질문을 던져보고 이에 대해 기록하자. 그리고 그 기록을 종종 들쳐보고, 업데이트하고 다시 읽어보고.. 소중히 여기자. 당신은 좀 더 딴딴해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당신만의 기준과 구심점이 생기게 될 것이다.

3. 미래 자신에게 편지를 쓰자.

5년 후 당신은 어떤 모습이고 싶은가? 지금처럼 똑같으면 좋을 것 같은가? 아니면 달라지고 싶은가? 어떤 사람으로 바뀌고 싶은가? 당신에게 편지를 쓰자. 1년 후 자신에게 편지를 쓰고 이를 동봉해두고 1년 후에 읽어보자. 이러한 과정 속에 조금씩 원하는 모습으로 발전해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4. 자신의 안정적인 삶에서 빠져나와 새로운 것을 해보자.

자신의 성장은 힘든 노력과 땀에 서로부터 나온다. 쉽게 얻어지는 것은 이 세상 아무것도 없다. 아이 한 명 기르는데 엄청난 노력이 든다. 뭔가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선 원래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죽기 전에 자신만의 뭔가를 해보고 싶지 않은가? 생각만 해왔던 뭔가를 작게라도 시작해보자. 시작을 안 하면 나중에 죽기 전에 후회하게 된다. 후회하기 싫으면 안정적인 삶에 벗어나 뭔가를 새롭게 노력해보자.

5. 단기 목표를 세우고 이를 노력해서 한번 지켜보자.

큰 목표는 대단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단기 목표 달성이 모여서 큰, 장기 목표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몸무게를 감량하고 싶은가? 달성 가능할 것 같은 작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해보자. 그리고 그것을 매일 반복하자. 어느 순간 장기 목표를 달성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6. 자신의 단점, 약점을 발견하라. 그리고 이를 어떻게 보완할지 생각해 보자.

주변에게 물어본다. 나의 단점과 약점이 무엇인 것 같냐고.. 그러면 솔직한 대답이 돌아올 것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뭔가의 노력을 해보자.

7. 피드백을 받자.

주변에게 질문을 던져보자. 가까운 남편, 친구에게 나에 대한 질문을 던져보자. 예를 들어 "나 뭔가를 새롭게 해보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 "요즘 읽을 만한 좋은 책 없을까?" "주변에 당신이 아는 멋진 사람이 있어? 그 사람들은 어떤 사람이야?" 그리고 대답을 기반을 뭔가의 새로운 노력을 해보자. 

8. 해야 할 일 목록을 작성하고 거기에 집중하자.

해야 할 일을 생각만 하고 있으면 안 할 때가 많다. 일단 손으로 직접 적어보고, 자기 전에 꼭 그것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정하자. 뭔가를 적어보는 것은 생각보다 큰 효과를 가져온다.

9. 당신이 좋아하는, 존경하는 사람들로부터 배우자. 

아.. 이 사람 정말 멋있다. 한 적이 있는가? 그 사람으로부터 배운 것을 실행해보자. 아니면 정말 멋있다고 생각한 사람이 쓴 책을 읽어보거나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자. 그 자극을 기반으로 다른 무언가를 해보자.

10. 그냥 일단 하자.

보통 망설이다가 안 하는 경우가 많다. 일단 저지르고 보는 게 효과가 있다.


★ 이 중에 어떤 점이 가장 공감되시나요? 

회원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회원님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슬먹은두꺼비9달 전
일단 뭐든 해야겠어요

sumssi10달 전
아기 키우면서도 결혼 전 선생님 꿈을 놓지 못해 임용고시 준비중인데 이제 좀 쉬고 싶네요 ㅜ

상냥한루나10달 전
일단하자

계절마다10달 전
1번 건강이요~안아픈데가 없네요 ㅜㅜㅜ 근데 정말 다 필요하네요

rkawk7710달 전
지금 이렇게 하고있는데 제 삶이 정말 행복하고 만족스러워요!! 첫째 5살 둘째 6개월인데 다이어트도 성공적으로 하고있고 첫째 등원시키고 카페가서 책 읽고 자기개발하고 일주일에 두세번은 남편 퇴근하면 바로 운동하고 삶이 활기차고 살아있는 느낌이에요!

왕수박일 년 이상 전
10. 그냥 일단 사자! 보통 망설이다가는 못사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일단 지르고 보는게 효과가 있다.

꽃피는행운목2년 이상 전
저는 생각만하다 그치는 경우가 많아서 10번이 와닿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