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42개월 우리 아이 인지발달
댓글 2
조회수 2139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간단한 수수께끼 놀이를 해보세요, 간단한 규칙이 있는 놀이도 시도해보면 좋아요.

* 사물에 대해 설명하거나 용도를 말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자신이 알고 있는 사물에 대해 용도나 특징을 적절한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에게 "자동차는 무엇이야?"라고 물어본다면 "아빠가 회사 갈 때 타고 가는 거예요""어디 갈 때 우리 가족 모두 타고 갈 수 있어요"라고 이야기를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아이와 친숙한 사물에 대한 수수께끼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문제해결력과 어휘력을 발달시킬 수 있을 거예요.

* 위치를 나타내는 단어를 3개 이상 알 수 있어요.

이제 우리 아이는 위치에 대한 언어를 이해하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이마다 발달에 개별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위치 언어를 적절하지 않게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아이의 말을 지적하기보다는 부드러운 어조로 알맞은 표현 방법을 이야기해주세요.

* 구체물을 사용하여 다섯까지 셀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구체물을 활용하여 수를 다섯까지 셀 수 있게 됩니다. 단순히 기계적으로 수를 외워서 세는 것이 아니라 구체물과 수를 일대일 대응을 하면서 셀 수 있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요미ES일 년 이상 전
요새는 열까지 숫자를 셀수 있어서 놀랬써요!!

러블리엘리a일 년 이상 전
백까지 세는데 한두개씩 빠뜨려서 세요ㅋㅋㅋㅋㅋ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