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42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1
조회수 1851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신이 상상한 것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 블록을 가지고 모형을 만들 수 있어요

4살이 된 우리 아이는 블록을 가지고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로봇이나 다리, 자동차처럼 아이가 좋아하는 사물이나 상상하는 구조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아이가 블록으로 만들어내는 구조물에 대해 많은 칭찬과 격려를 해주세요. 아이는 자신감을 얻고 자신이 상상한 것들을 표현할 수 있을 거예요.

* 큰 공을 던져주면 양팔과 가슴을 이용해 받을 수 있어요

아이와 공을 던져서 주고받기 놀이를 해보세요. 이제 아이는 양팔과 가슴을 이용하여 받을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합니다. 기구를 이용한 신체놀이에 요령을 터득한 것이지요. 공을 이용하여 아이와 다양한 운동놀이를 해보세요. 전신 근육에 힘을 길러줍니다.

* 십자(+)가 그려진 것을 보여주면 따라서 십자(+)를 그릴 수 있어요

아이에게 십자 형태의 그림을 보여주고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지시를 한다면 아이는 미숙하지만 두 선이 교차하는 모양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됩니다. 십자 그리기는 아이의 협응력과 조절 능력을 요구하는 형태의 그림이에요. 아이와 그리기 놀이를 함께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큐예님4달 전
십자그리기랑 공던지기 해봐야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