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6개월 우리아이 인지발달
댓글 2
조회수 2857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아이는 꽉 찬 36개월로, 인지가 점점 더 발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더 많이 놀아주시고 다양한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빠르게 자라나고 있는 아이의 사고력에 깜짝 놀랄 거예요.

* 다른 사람이 한 말을 전달할 수 있어요

아이가 기억할 수 있는 시간과 폭이 넓어지며 이제 다른 사람이 한말을 기억하고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의 기억력을 높이기 위한 간단한 놀이들을 자주 경험시켜주면 아이의 인지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연관성이 없는 두 가지 지시사항을 순서대로 기억하여 수행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연관성이 없는 두 가지의 지시사항도 순서대로 기억하고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가방 내려놓고 책을 가지고 오렴"이라고 이야기한다면 아이는 엄마가 지시하는 순서를 기억하고 행동할 수 있게 됩니다.

* 5가지 이상의 색깔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요

36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기억하고 구분할 수 있는 색깔의 수도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아이의 발달마다 차이가 있지만 이제 아이는 5가지 이상의 색깔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인지가 발달한 것이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승미일 년 이상 전
어디서 많이 봤다.. 싶엇는데 영유아검진 질문사항 들이군요 ㅋㅋㅋㅋ


SSSUNNY4달 전
저도 30분 전에 36개월 영유아검진 마치고 나왔는데 넘나 아침에 작성했던 질문지네여ㅋㅋㅋㅋㅋ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