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6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3
조회수 2162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스스로 신체를 많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 성장발달에 매우 좋답니다.

* 아무것도 붙잡지 않고 한발씩 번갈아 계단을 올라갈 수 있어요

36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한발씩 번갈아가며 계단으로 오르는 것에 익숙해집니다. 다리의 힘도 더욱 세지고 의도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신체조절력도 많이 성장했기 때문이지요. 4살이 된 아이에게 스스로 신체를 움직일 수 있는 경험을 많이 만들어주세요. 아이의 운동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거예요.

* 선을 따라 똑바로 걸을 수 있어요

아이에게 바닥에 기다란 선을 제시하고 선을 따라 걸어볼 것을 제안하면 뒤뚱뒤뚱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며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는 이렇게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고 통제하는 경험을 통해 자기 조절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 점선을 따라 손을 그을 수 있어요

4살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눈과 손의 협응력과 자신의 의도대로 손가락을 조절하는 힘이 생기면서 점선을 보여주면 따라서 선을 그을 수 있습니다. 소근육이 많이 자랐다는 증거이지요. 일상생활에서 선 따라 긋기와 같은 놀이를 해보며 아이의 소근육 조절력을 높여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Kokokoala7달 전
4살보다 만3살이라 표기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별빛여자2달 전
만3살이 정확하네요. 그냥 3살이라하면 또 헷갈리고; 외국 나이론 3살인데.. 다른 나라는 다 3살인데 왜 우리나라만 4살 5살인지.. 정말 고집스러운 민족이야 ~~~ ㅎㅎㅎ

햄송이약 한 달 전
요새 나이 너무 헷갈리죠~ 저도 3살이 좋고 아이한테도 3살이라 가르치는데.. 밖에선 4살. 얼집은 왜 또 만2세반인거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