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5개월 우리아이 인지발달
댓글 5
조회수 286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넘쳐나는 호기심, 놀이로 충족시켜주세요. 아이 성장발달에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의 관심사를 관찰하고, 함께 재미나게 노는 것이랍니다.

* 친숙한 사물의 속성을 다섯 가지 정도인지할 수 있어요

아이가 평소에 가지고 놀던 놀잇감들의 특성을 알고 언어로 표현하거나 또다시 그 특성을 보기 위해 행동을 의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놀이를 하다가 소파 밑으로 굴러들어간 공이 소파 뒤로 다시 나올 것이라는 것을 예측하고 소파 뒤에 가서 공을 찾아올 수도 있게 되지요.

*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실험을 시도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이제 세상에 대한 모든 현상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가 맞는지 틀리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직접 행동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자석 놀이를 통해 자석의 붙는 성질을 반복적으로 놀이를 통해 경험해본 적이 있다면 자석이 또 어떤 물건에 붙을 수 있을까 직접 자석을 들고 다른 사물들에 대보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세 개의 사물을 순서대로 내려놓을 수 있어요

35개월에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세 개의 사물을 순서대로 내려놓는 서열화가 가능해집니다. 길이나 크기 등 단순한 기준에 따라 서열화 시키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인지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온맘은영약 한 달 전
아 서열화 놀이 였군요 아이가 노는ㄱㅓ 보면서 혹시나 자폐증상은 아니겠지 마음으로 걱정을 조금은 했었는데 ㅋㅋㅋ 요즘은 부쩍 혼자 역활 놀이도 하는것 같아요 ㅎㅎㅎ

쏘오옹24달 전
자폐증상이 아니여서 다행이에요ㅋㅋ

라라두두8달 전
어쩐지 장난감을 일렬로 나란히놓더니 서열화놀이군요^^

경철일 년 이상 전

아윤사랑해일 년 이상 전
ㅋㅋ궁금했는데....서열화놀이를 하는거였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