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3개월 우리아이 인지발달
댓글 38
조회수 3357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간단한 수 놀이를 해보세요!

* “셋”이라는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요

33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수 개념이 세 개 정도까지도 인지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이마다 발달에 개인차는 존재하지만 여러 개의 물건을 올려두고 "세 개 주세요"라고 이야기를 한다면 하나씩 세어서 세 개를 줄 수도 있게 됩니다. 아이의 수양 대응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도 아이가 수 세기를 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이야기해주세요.

*6조각으로 된 퍼즐을 맞출 수 있어요

아이들은 6조각으로 나누어진 퍼즐을 혼자서도 맞출 수 있을 정도로 전체와 부분을 보는 사고체계가 발달합니다. 아이가 퍼즐 조각 맞추기 놀이를 통해 관찰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보다'라는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요

33개월이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비교를 표현하는 단어인 '~보다'라는 말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와 다양한 구체물을 늘어놓고 비교하기 놀이를 해보세요. 우리 아이의 인지발달과 어휘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르헨약 2년 전
저희아이는숫자 40까지 세고 28피스 이상 퍼즐을 가지고 놀지만 대근육발달이 늦어서 공던지기도 잘못해요.. 아이마다 발달과정이 다르지만 기준을 알수 있게 제공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게 느낍니다 못하는게 있음 내가 이부분을 더 알려줘야겠구나 해요 감사합니다


혜냥쓰일 년 이상 전
저희아기도 그래요. 그래서 오히려 대근육 빠른애기들이 부러운.. ㅎ 상대적인것같아요

슈비슈빈5달 전
오..저희애도 그래요 숫자는 별로 안알려줘서 20까지 세고 퍼즐도 28피스이상 가지고 노는데 대근육발달이ㅜㅜ 아직도 달리다가도 휘청해요-_-;

엘리온2년 이상 전
정말 아이들은 발달이 천차만별인거 같아요 저희 아이는 말은 엄청 느린데 수개념은 또 빠르더라구요 발달표는 그냥 참고만 하고 빠른 부분은 아이가 잘 하고 있고 부족한 부분은 좀 더 자극을 줘야겠구나 하면 되지 않을까요?


SNAO2년 이하 전
저희 애기두요~ 숫자에 관심을 먼저보이더니 이제는 노래를 외워서 몇곡 부르기 시작하네요~ 아직 문장력은 약해요 몇가지만 가능하죠..

예삐양일 년 이상 전
빠른분들만 댓글 쓰셔서 그럴수도 있을듯

차이의놀이운영자2년 이상 전
@민호아범 @도담맘0309 님, 본 데이터는 영유아 발달에 대한 연구결과, 한국형 영유아 건강검진 (K-DIST) 문진표를 참고하여 구성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drk약 2년 전
유익한 정보 감사드려요^^

19여름맘약 2년 전
늦는 아이도 있어요~~저는 발달표가 기분 나빠요^^;; ㅋㅋ 이렇게까지 다른애들은 벌써하고 있구나 하고 느끼고... 작업 언어 치료 다닌 지 6개월 넘었으나 ... 지연되는 아이부모는 맘이 무겁습니다.


글동글동일 년 이상 전
제 아이도 느린아기에요! 말 한단어도 못하지만 분명 달라지고 있으니 힘내고있어요. 어제보다 오늘 더 발전된 아이를 보면서 힘내봅시다! ^^

하별잉10달 전
제아이도 느린아기에요 1년넘게 치료센터다니지만ㅠ언어는 제자리걸음이네요 하지만 굳게 믿어요 해낼수있을거라고요!!오늘하루도 힘내세요!

쪼끄만방구2년 이상 전
이수맘사랑님 댓글에 동의해요 ㅠㅠ 저희 아이는 말은 엄청 빨라서 다섯 살 소리도 듣고 숫자 열까지 세는건 이미 예전에 해냈지만 퍼즐은 네 조각 맞추는걸 자신 있어하고 여섯 조각은 건들지도 않아요.. 아이마다 발달 속도도 다르고 모든게 다 균형 있게 빠르게 발달하는건 아닌거 같아요 ㅠㅠ

기뿜이약 2년 전
열까지 세는 데 의미를 두지는 않아요. 수와 양의 일치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5까지는 확실히 그 개념을 아는데, 그 이상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10까지는 셀 수 있어요)

2253약 일 년 전
아이들이 기계도 아니고 다 같을 수 있나요~ 참고하시고 내 아이와 안 맞는다 생각하면 다른 정보 찾아야겠죠ㅎ 특별히 문제 있지 않는 이상 기다려주면 가르쳐주면 하루가 다르게 크고 있구나 싶어요~우리 아이들이 그저 대견스럽네요^^

오코란일 년 이상 전
우리집 왕자님은 뽀뽀랑 사랑해요를 아주 잘해요😆

이예형2년 이하 전
저희아이는 발달이 전반적으로 좀 빠른편이에요...퍼즐은 30피스정도까진 무난하게 하는 편이고 수도 20까지 세고 아마도 개념은 10정도 아는 것 같아요..말도 빠르고...플라밍고 카피바라 저도 잘 모르는 동물들 이름도 다 알아요...그런데...인지는 오르는데 아직 정서는 아기니까 이게 더 뭐랄까 양육이 좀 더 힘들달까 그렇네요....어린이처럼 대우하자니 뭔가 아직 아기같고...아기같이 대우하자니....어린이 같고 ㅠㅠ 키도 커서 100 여아에요...33개월인데...다들 5살로 보고 제 눈에도 가끔 그래서 아이한테 너므 자조적인걸 많이 시키는 것 같아요...양말 혼자 신어혼자 벗어 할수 있지? 옷 혼자 입자...이런거...그런데 떼쓰거나 할 때는 영락없는 33개월이고...간극이 있으니 아이한테 맞추기가 좀 어렵달까...세상에 쉬운 양육은 없나봐요..


콩닥콩딱약 한 달 전
혹시 아기 발달검사 같은거 해보셨나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