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1개월 우리 아이 운동발달
댓글 6
조회수 2664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다양한 신체 놀이, 소소한 소근육 놀이를 꼭 같이 해주세요. 아이의 대소근육은 아이 발달에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신체가 발달하면서 정서, 두뇌도같이 자란답니다.

* 수평선 그리는 시범을 보여주면 흉내 내서 그릴 수 있어요

눈과 손의 협응력과 소근육 조절력이 발달함에 따라 이제 우리 아이는 수평선 그리기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끼적이기 놀이를 자주 경험시켜주세요.

* 자신의 옷이나 인형 옷의 단추를 풀 수 있어요

31개월이 된 아이는 큰 단추나 똑딱이 단추는 혼자 힘으로 풀 수 있게 됩니다. 이 시기 단추 놀이는 아이가 손가락 근육을 정교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자극을 주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 큰 공을 던져주면 양팔과 가슴을 이용해 받을 수 있어요

아이에게 큰 공을 던져주면 양팔과 가슴을 이용해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게 됩니다. 아이와 공 주고받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는 놀이를 통해 활발하게 신체를 움직이며 대근육 발달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니재니유약 일 년 전
두돌 좀 지나고부터? 단추도 혼자, 옷도 혼자, 신발도 혼자 벗고 신으려해요. 성질 급한편이라 기다려주기가 너무 답답하지만.. 참고 기다려주려고 노력..하고있어요 근데 가까이 사시는 친정엄마가 오셔서 답답한지 맨날 옷 휙 벗기고 입히고 단추 채워줘버리면ㅋㅋ 애가 소리소리 지르면서 첨부터 다시 한다고 반항을 하네요 ㅋㅋ 저는 어릴때 그러면 맞았었는데 ㅋㅋ 육아엔 참 많은 인내가 필요한거 같아요.


우유엔네스퀵약 일 년 전
밑에 두줄 너무너무 공감되네요..^^

불완전의용기일 년 이상 전
사랑해 태욱아

뾰로롱베이비8달 전
단추는 고난이도같아보이는데 이때쯤 시도해볼수있다니 해봐야겠어요. 저 작은손으로 나름 정교한과정을 하게되면 너무 신기하겠어요.

쏘쏘910약 일 년 전
우래기 제 단추를 풀었다잠궜다 난리에여ㅜㅜ 또 뭐가됐든 혼자하고 자기가 먼저한대... 맞벌이하는데 출근시간이 넘 힘들어여ㅠㅠ

ss2fool5달 전
일하고 돌아온 아빠단추를 풀려고 해서 아빠가 '이건 엄마가 할 일이야' 그러는데 뭐라고 해야할지. 니 단추를 왜 내가 풀어야하냐! 티셔츠만 입고 다니는데 단추옷을 하나 장만해야하나 싶네요 ㅎ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