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0개월 우리아이 인지발달
댓글 29
조회수 3619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중얼중얼 거리며 혼자만의 상상놀이를 펼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인지도 빠르게 발달하여 색깔 분류도 잘하지요

* 상상놀이를 즐겨 합니다.

아이들이 상상 속의 친구를 만들어내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혼자인 집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상상 속의 친구를 만들어 함께 대화하기도 하고 장난감을 같이 가지고 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것 같아 아이를 다그치면 좋지 않습니다. 아이에게 상상 속의 친구는 아이에게 위로도 해 주고 기쁨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친구이기 때문이지요. 대부분 진짜 또래 친구를 사귀고, 관계를 형성하게 되면 이러한 모습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빨간, 노란, 파란 토막들을 섞어 놓으면 같은 색의 토막들끼리 분류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3가지 색깔의 놀잇감들을 섞어놓으면 같은 색깔의 놀잇감만 골라내어 분류시킬 수 있습니다. 색깔에 대한 변별력도 생기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제시하는 색깔의 사물을 스스로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 사물의 속성에 따라 분류할 수 있어요

30개월에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단순히 시각적인 기준에 의한 분류가 아니라 사물의 속성에 따라 분류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 손과 장갑, 치약과 칫솔과 같이 사물의 연관성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박이박수님2년 이하 전
맨날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 !! 물에빠졌어요!!! 거기누구없어요!!! 공룡이야 도망쳐!!! 에옹에엉 삐뽀삐뷰 잠시만요!!!


닉네엠일 년 이상 전
우리나라 만화들의 콘텐츠 한계죠. 다 그런내용의 애니메이션밖에 없어요 정말 슬픕니다ㅠ

주님의현명한아이약 일 년 전
저희랑 똑같아요 대박..ㅋㅋ

모빌레이약 일 년 전
다 그런거군요 . ㅋㅋㅋㅋㅋ귀엽

은우맘이랍니다11달 전
엌ㅋㅋㅋ 우리 애도 맨날 살려줘 구해줘 놀이함 + 엄미 말타기 놀이시킴 ㅠ

도담유준2년 이하 전
자꾸 트리케라톱스가 온다고 도망다녀요


똘망이친구들약 일 년 전
ㅎㅎㅎㅎ

에픽코리아약 일 년 전
저희집엔 유령이 살아요...하

파데11달 전
저희집엔 괴물이요..

뿜뿜사랑약 일 년 전
아직 말을 못해요ㅜ속이 타네요


hjH약 일 년 전
저희두요ㅠ

Zion20일 년 이상 전
아침에 눈 뜨자마자 잠들기 전까지 함께 괴물 찾아다녀야합니다. ㅠ

wisjj092년 이상 전
정말 신기해요.30개월 아들이 혼자 자동차 가지고 놀이하며 여러역할을 하며 대화를 하는듯이 노는것을 주방에서 보고 무럭무럭 자라고 있구나 했어요...

알로록2년 이하 전
자꾸 호랑이가 온다고 불이 났다고 숨거나 도망가요 ㅋㅋ

초보엄마중일 년 이상 전
괴물있다 무섭다고 울고 도망다녀요...ㅎ

간지마더일 년 이상 전
러닝리소스 하루에 한번은 바닥에 왕창 뿌려두고 색분류해요. 혹시나 다른 색을 분류하면 그렇게하면 안되는거라고 절 혼내요. "이건 초록이지 파랑은 안되는거지~"하면서요. 같은색끼리 분류하면 "우와 엄마 잘한다~"하면서 칭찬도 해줘요. 늑대가 나타나서 엄마를 앙 하면 자기가 도와준다고 귀에 딱지가 앉을정도로 이야기하네요.

Zzinss약 2년 전
저희도 자동차 가지고 잘 놀더라구요 ㅎㅎ 미안해 고마워 이런말도 하면서 역할놀이도 해요. 상상속 친구는 아니지만 인형이 제일 좋은 친구예요 쪼롱이라고 이름도 지어 주고 아빠 쪼롱이 엄마 쪼롱이 아기쪼롱이 이렇게 3개나 있답니다.

꽃보다사랑5달 전
할머니 지나간다해서 소름… 우리집엔 남편과 저 뿐인데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