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9개월 우리 아이 운동발달
댓글 44
조회수 3422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지금 시기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경험은 '스스로 시도해보고 그 결과를 자신이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이의 자율성을 최대한 촉진해주세요.

* 장애물이 있으면 피해서 뛸 수 있습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유롭게 신체를 이동시키고 조절하는 능력이 발달합니다. 신나게 달리다가도 스스로 멈춰서는 힘도 생기고 장애물이 있으면 방향을 바꿔서 뛰어갈 수도 있습니다.

* 세발자전거를 탈 수 있어요

아이마다 개별차는 존재하지만 이 시기부터 아이들은 세발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아이가 페달을 굴리는 동작을 감각적으로 익히고 익숙해 질 수 있도록 천천히 밀어주며 연습을 같이 해보세요.

* 숟가락을 이용해서 혼자서도 흘리지 않고 잘 먹을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해 숟가락에 음식을 떠서 흘리지 않고 입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까지 우리 아이가 음식을 흘리고 먹더라도 스스로 숟가락을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주세요. 스스로 해보는 경험은 우리 아이의 소근육과 협응력을 발달시켜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딘2년 이상 전
숟가락으로 먹으라고 하면 손으로 집어서 숟가락에 올려서 먹어요ㅋㅋ


언약맘11112년 이하 전
ㅋㅋㅋㅋㅋㅋ아 깊은 공감하고갑니다

오키도키마미일 년 이상 전
아.ㅋㅋㅋ완전공감

랴우맘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33333

captainkim일 년 이상 전
공감입니다

쭈히히히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같은 아이 키우시네욬ㅋㅋ

빙고1약 일 년 전
귀여워요ㅎ

미분과적분8달 전
ㅋㅋㅋㅋ맞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운초약 2년 전
혼자서 잘먹긴하는데 다른건 안그러는데 밥먹는 집중시간이 너무 짧아요 자꾸 밥먹는데 책가져오고 놀려고만하네요 그럼 결국 밥을 안먹으니까 먹여주게 되요 이럴땐 어떻게해야하나요 간식먹을땐 초집중 빠르게 먹습니다 밥만. .. 맨날 먹는거라 그런가..ㅜ


Ann맘일 년 이상 전
저희 아이랑 너무 똑같네요ㅠㅠ

무시무시일 년 이상 전
와 저희두요ㅜㅜ

나다혀니일 년 이상 전
저희 아이도 그래요ㅠㅠㅠ

참90일 년 이상 전
저희애도.. 근데 본인이 좋아하는 간식은 어찌나 혼자 야무지게 잘먹는지

이예형약 2년 전
젓가락은 15개월때부터 썼구 세발 자전거는 두돌전부터 탔고 킥보드도 ㅎㅎ 두돌전부터....무조건 기다려야 속이 터지고 막 그렇더라도...아이가 하겠다 했을 때 다 쥐어줬어요 양말 벗는다 할 때도 답답해 죽겠지만 그래 해봐~ 하고 기다리고 그러면 결국에 편한 것은 저더라구요..기다려야 됩니다 그러면 본인이 연습하면서 저절로 잘하게 돼요 분명히 자기가 하겠다는 액션을 취했었거나 앞으로 취하는 날이 와요 그때 쥐어주세요 뭐가 됐건 흘려도 눈 꼭 감고 그걸 좀 참아내야 합니다.


랴우맘일 년 이상 전
대단하세요!

min82약 일 년 전
마자요.너무 공감됩니다~아이들이 하겠다는 액션을 취할때 엄마가 눈치껏 도와주면 됩니다.엄마 마음이 급해서 엄마의 속도 말고 아이의 속도에 맞춰주면 어느순간 다 하더라구요.

제리빌드2년 이하 전
덧글은 항상 두 방향으로 우리 아이는 뭐 못해요 ㅠㅠ 눈물 와 우리 아이는 훨씬 빨리 했는데요! 자랑


siesta872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 공감이요…

신이버린아이의환영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빙고1약 일 년 전
그럼 무슨얘기하나요?

토란이안맘약 2년 전
아직 제가 먹여주고 있어요 ㅠㅠ


민이맘JY2년 이하 전
저두요 ㅠㅠ

랴우맘일 년 이상 전
저두요 ㅜ

공Judy일 년 이상 전
저두요.ㅠ

혜진1111약 일 년 전
저두요..........

꾹꾹아놀자9달 전
저두요ㅠㅜ

시아애기일 년 이상 전
아직 자전거 페달에 발이 안닿아요ㅠㅠㅠ 키는 평균은 된다고 생각했는데 또르르

구하리2년 이하 전
둘째라서 첫째한테 보고 배우는게 많아요. 젓가락 쥐어줬는데 포크처럼 쓰고 세발자전거는 타는 척은 하는데 앞으로 나가진 못하고 킥보드는 조금 타요. 요즘 존댓말을 어디서 배웠는지 조금씩 쓰는게 귀엽습니다. 트램폴린에서 뛰는거 좋아하고 언니 장난감 뽀개고 숨기는거 좋아해요. 사진 찍는거 좋아하고 색연필 길게 빼써 부러트리는거 좋아하고 헤이지니 좋아합니다. 기저귀 떼는게 참 어려워요. 변기에 절대 안앉아요. 똥냄시나서 응가했냐고 물어보면 안쌌다고 거짓말 해요. 할아버지 얼굴만 보면 머니 달라고 하고 병원놀이 하다가 제가 언니한테 주사를 놓고 언니가 아픈 척하면 저를 사정없이 팹니다.. 이상 얼집 안다니는 1월생 여아 엄마였습니당. 적어놓고 보니 첫째때처럼 책도 안읽어주고 그림그리기도 만들기도 안해주고 있네요. 반성합니다. 근데 둘째는 원래 그런거랬어 괜찮아....... 따흑ㅋ

유하랑엄마랑약 2년 전
킥보드 바로 타요 젓가락은 쓴 지 1년은 된 것 같은데요?


랴우맘일 년 이상 전
대단하세요’

SNAO약 2년 전
손도 쓰고 숟가락도 씁니다 ㅎㅎㅎ 젓가락은 시도해봤는데 아직이네요~

drk2년 이상 전
아기 젓가락으로도 종종 먹더라구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