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3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32
조회수 4058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폭풍 성장 중인 우리 아이에게 신체 발달 자극은 필수에요

* 두발 모아 뛰기를 시도할 수 있어요

23개월이 된 아기들은 두 발을 모아 제자리에서 폴짝 뛰는 동작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두발 모아 뛰기가 아직 미숙한 아기들은 두발을 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엉덩이만 들어 올리는 듯한 동작을 보이기도 합니다. 아기가 성장하고 동작에 익숙해 짐에 따라 두 발 모아 뛰는 것에도 점점 익숙해짐을 보일 것입니다.

* 팔을 높이 들어 공을 앞으로 던지기를 시도할 수 있어요

아기와 공놀이를 하며 공을 쥐고 팔을 높이 들어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면 아기도 따라서 동작을 시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3개월이 된 아기들은 상체 근육에 힘이 생기면서 어깨 위로 공을 던지는 것에서 이제 머리 위로 공을 던지는 동작도 익숙함을 보일 것입니다.

* 목표물을 향해 공을 던질 수 있어요

아기는 이제 공을 두 팔과 손으로 잡고 자신의 의도에 따라 힘을 조절하여 목표물을 향해 공을 던질 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이제 우리 아기의 팔과 손의 대근육과 협응력이 발달했다는 것이지요. 아기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공놀이를 해보세요. 아기의 성장발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페네가족약 일 년 전
남자아이라 그런가 말은 아직 몇단어 밖에 못하는데 몸으로 하는건 열심이네요!

술이술이술술이약 일 년 전
목표물이 저인가봐요 ㅋㅋㅋ 저를 맞추고 좋아하네요 ㅋㅋㅋㅋㅋ

강프529일 년 이상 전
두발뛰기 너무 좋아해요. 노래들으며 박수치며 콩콩콩콩콩 아랫집에 벌써 사과며 귤박스며 몇번을 드렸네요^^; 1층으로 이사가야하나 고민이에요;

Kimcool일 년 이상 전
신체발달은 꾸준히너무잘되고있고 언어는 아아주우처언처언히 늘고있어요 빠르든 늦든 발달하고있다는것에 감사하네요☺️

몽실윤아일 년 이상 전
저희 애긴 말은 33갤처럼 하는데 점프는.. 점프가 뭔가요?ㅋㅋㅋㅋ 두발을 뗄 생각이 전혀없네욬ㅋㅋ

momronny일 년 이상 전
댓글들 보면 우리애가 좀 늦나싶어지는데.. 그래도 결국엔 다 하게될거라 생각합니다. 좀 느리면 어떻고서툴면 어때싶어요. 넘 정신승린가요..^^ 이대로 밥잘먹고 종종 아프기도 하지만 씩씩하게 잘 자랐음 좋겠어요.

리브이브일 년 이상 전
다 하는데 왜 말을 안하니 ㅠㅠ

쭈나천사일 년 이상 전
시도는 한다는것에 만족해봅니다..ㅋㅋ 그래도 말은 남아인데도 단어4개정도붙여 문장으로 말해요^---^

이현이애미일 년 이상 전
두발점프로7번연달아뛰어요... 두발점프도16갤부터한거같아요...

노교일 년 이상 전
공달라고 하면 공은 안던지고 살살 위에서 떨어뜨려줘요 ㅋ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