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5개월 우리 아이 인지발달
댓글 67
조회수 7459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간단한 신체 부위 찾기 놀이를 해보세요. 그림책을 읽으며 실물, 다른 그림카드와 연결해 이야기해주면 아기의 생각이 연결되며 인지 발달에 특히 더 좋답니다.

* 지시에 따라 신체 부위 1개를 가리킬 수 있어요

아기는 엄마의 지시에 따라 익숙한 신체 부위 1개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 얼굴을 마주 보고 눈, 코, 입, 귀와 같이 익숙한 신체 부위 찾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의 인지발달에 효과적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한 개의 장난감을 가지고 5분 정도 놀 수 있어요

아기는 이제 집중력이 발달함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놀잇감을 5분 정도 혼자서도 가지고 놀 수 있게 됩니다. 아기가 놀이를 확장시켜주는 것은 좋지만 지나치게 아기의 놀이를 주도한다면 놀잇감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없게 됩니다.

아기가 놀이에 몰입해서 재미있게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아기의 놀이를 옆에서 지켜봐 주세요.

* 물체를 가리키고 나서 소리를 낼 수 있어요

15개월에 접어든 아기는 물체를 가리키고 나서 엄마를 부르거나 아기만의 언어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바라보고 인지하고 있는 사물에 대해 언어적으로 표현을 하는 것입니다. 아기가 어떤 사물을 바라보고 반응을 보인다면 사물의 특징이나 이름을 반복적으로 들려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진소원3달 전
겨드랑이 가리킬때가 젤 웃겨요

수진소원3달 전
똥침 똥침 하면서 따라 다니며 찔러대요 ㅋㅋㅋ

까꿍찡니5달 전
저희애는 머리랑 머리카락을 구분해요!

suuyounn12달 전
왜 몰입은 장난감이 아니라 신발장 현관인건지ㅋㅋㅋ 몰입하면 가만히 두는 편인데 ..중문을 달아야겠어요.

아로미와꿀라프약 일 년 전
배꼽을 왜 이렇게 좋아하는 걸까요... 꼭 제 배꼽도 확인해야 된대요ㅠㅠ

신병길약 일 년 전
똥배 하면 자기 배 두드리면서 좋아합니다. 엄마 똥배 하면 기가막히게 찾아내죠. 우와 하는 감탄사는 서비스

토깽이이약 일 년 전
15갤 아덜ㅋ 엄마 졸졸 따라다니면서 엄마엄마 하고ㅋ 아빠 졸졸 따라다니면서 아빠아빠 하고ㅋ 문 열리면 아~ 추워~ 하고ㅋ 어부바~ 하면서 포대기 가져오고ㅋㅋ 기여워 살것어여ㅋㅋㅋㅋ

kimbidam일 년 이상 전
퇴근하고 현관문열면 아빠하면서 후다닥 달려오는게 너무 예뻐서ㅠ 집에 가는게 행복합니다

앨리스P일 년 이상 전
엄마 아빠는 정확한데 아빠가 할아버지를 지칭하고 진짜아빠는 아푸예요ㅋㅋㅋㅋ부모님이랑 같이 살아서 제가 아빠라고 불러서 그런가봐요

셉딱지일 년 이상 전
아들....넌 언제할까...3달뒤엔 하겠지?^^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