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8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33
조회수 9055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모방 행동이 나타나요

* 다른 사람의 행동을 따라 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보이는 행동을 모방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물체나 현상에 대해 혼자서만 탐색하는 행동을 벗어나고 있어요. 타인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모방한다는 것은 이제 우리 아기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시작하게 되었다는 신호탄입니다.

* 엄마의 감정을 느끼고 따라 할 수 있어요

모방이 시작되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엄마의 감정을 그대로 느끼고 따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기에게 긍정적인 감정 표현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건강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아이들 옆에서 놀 수 있어요

아기는 아직 또래 친구에 대한 개념이 발달되지 않았기 때문에 함께 놀이를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옆에서 놀 수 있는 병행 놀이의 형태를 나타냅니다. 아기가 친구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고 놀이를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콘민서2년 이하 전
밖에서 사람들이 인사해주면 너무 빤히봐요 ㅋㅋㅋㅋㅋ 민망할정도로... 그사람이 시야에서 사라질때까지 고개돌려서 봐요..


랑낭약 일 년 전
넘 기여워요ㅠㅠ

총총다인약 일 년 전
어머멋!! 저희 아이도 그래요. 카페에서도 너무 쳐다봐서 민망 ㅠㅠ

안이어매약 2년 전
화 안내야겠어요ㅠㅠ 미안해

네잎맘맘2년 이하 전
옹알이랑 웃기는 엄청 잘하는데 모방행동을 안해요..ㅜㅜ

표효진2년 이하 전
이제 자기주관이 확실해진거같아요

보라미쉬약 2년 전
아기한테 미안한 마음이 들어도 앞에서 눈물보이지 말고 웃어줘야겠네요... 이래서 엄마가 강해져야 하나봐요... 아가.. 엄마가 많이 사랑해..

shine84482년 이하 전
엄마가 미안해..

힘찬지율이2년 이상 전
모방행동한다길래 아기앞에서 열심히 도리도리했더니 잘한다고 박수만 치던데요? ㅜㅡㅜ 언제부터 할수있을까용 ㅜㅡㅜ

멍냥이네약 2년 전
집에서 엄마랑만 있다가 밖에나가면 사람 얼굴을 뚫어지게 쳐다봐요.. 다른언니 오빠들 노는거도 한참을 쳐다봐요 ㅎㅎ박수칠줄 알아요

근서리2년 이상 전
맞아요ㅜㅜ 밑에분댓글공감요 너무 집에서만 키우니 아이한테 미안하네요 그래도 우리엄빠가 신나게 놀아줘보자구요!!!!(현실은개피곤😂)

세아랑같이3년 이하 전
ㅠㅠ 코로나때문에 문센도 못가니 또래아이들 접해본적이 한번도 없네요ㅠ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