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48
조회수 8902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이유식을 조금씩 시도해볼 시기에요

* 이가 나기 시작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슬슬 이가 나려고 시작하는 때입니다. 잇몸을 뚫고 이가 올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기들은 잇몸이 간지럽고 아픕니다. 이로 인해 짜증을 나거나 물건을 물어뜯기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깨끗하게 소독한 치아발육기를 쥐여주거나 물에 적신 가제로 부드럽게 잇몸을 마사지해주세요.

* 하루 한번 이유식을 먹을 수 있어요

이유식은 빠르면 4개월부터 시작할 수 있지만 아직 시도하지 않았다면 5개월부터는 초기 이유식을 시작해도 좋습니다. 처음 이유식은 한 달 동안 하루 한번, 오전에 먹이는 것이 좋으며 이유식의 양은 처음에는 반 숟가락에서 시작을 하고, 아기가 이유식에 적응하는 속도에 따라 조금씩 양을 늘려가세요.

*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태어나면서 엄마에게 받고 나온 면역력이 떨어져 잔병치레를 할 수도 있어요. 건강한 우리 아기로 성장시키기 위해 아기가 잘 먹고 잘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한호박이가족약 일 년 전
저는 의샘이 180일 지키지말고 150일부터 슬슬 시작하라해서 이제 시작해요

피타리코일 년 이상 전
140일쯤에 밥에 관심 많이 가져서 조금 줘봣더니 잘 받아먹더라구요. 제친구는 첫째도둘째도 다 우리애랑 동갑인데 첫째가 둘째한테 아가맘마먹자~ 하고 자기밥을 먹여가지고 밥맛을 알아버려서 강제로 이유식 시작햇어요. 무조건 지침대로 따라가는게 아니라 능동적이게 바뀌는게 맞는거같아요

시간외수당일 년 이상 전
120일쯤 이가 빨리났지만 아직 허리힘이 없어서 이유식 엄두도 안나네요 180일쯤엔 앉을 수 있기를..

hogandaddy일 년 이상 전
어제부터 5개월이 된 우리 호건이 사랑해!

최기쁨맘2년 이하 전
에어컨때매 코감기걸렸네요 여름나기 힘드네요

지오랜드2년 이하 전
저희 아기 이미 4개월 중순부터 아랫니 나기시작해서, 지금 아랫니 2개 명확하게 올라왔네요...!!

sopiana2년 이하 전
150일부터 미음 시작했는데 다 버렸어요 ㅋㅋㅋㅋ 151일인 지금은 그래도 조금 성공한 듯 싶어요 ㅋㅋㅋ 내일은 좀 더 나아질거라는 믿음으로 생각해야겠습니다!

도르릉2년 이하 전
4개월반쯤 쌀미음을 시작했다가 알러지가 엄청 올라왔는데 어찌하면 좋을까요 ㅠㅠ 언제 재개를 해야할런지..

킹콩엄마2년 이하 전
150일부터 쌀미음 시작했어요~ 엄청잘먹어요^^

갱유찬약 2년 전
이유식 지침이 최근 완모나 완분 모두 6개월부터 시작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니는 소아과 선생님과도 상담해보니 180일부터 시작하라고 해서 본격적인 이유식은 그 때 시작하려고 기다리는 중이예요 ㅎㅎ 양이 많지 않은 아기인데 이유식, 유아식 모두 잘 적응했으면 좋겠어요!


hijan일 년 이상 전
안녕하세요? 저도 담당 의사선생님이 그렇게 얘기해주셔서 다음달부터 시작하려고요^^ 근데 시작하면서 횟수 늘리는건 기존방식이랑 똑같게 하면 되겠죠? 초기 한달은 하루 한번으로요? 처음엔 쌀미음으로 시작해서 3일 뒤에 바로 소고기 추가하고 지속적으로 재료 추가하라 하시더라구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