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조회수 3896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의 팔 다리 움직임이 조금씩 자연스러워져요

*엎드려서 머리를 들 수 있어요

아기는 아직 목을 가눌 수는 없지만, 엎드린 상태에서 머리를 조금씩 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몇 초간 머리를 들다가, 다른 쪽으로 고개를 돌리는 것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엄마의 어깨에 머리를 기대고 안겨 있을 때에도 불안정하게 고개를 들지만 오래 버티지는 못 합니다.

*팔 다리의 움직임이 부드러워져요

아기들은 어색했던 팔과 다리의 움직임이 비교적 자연스러워집니다. 이 시기에는 아기가 팔다리를 쭉 펴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주세요. 아기가 팔다리를 쭉쭉 뻗어보고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동작을 반복하며 팔다리의 근육을 조절하는 힘을 기르게 됩니다.

*눈앞에 어떤 물건을 들고 좌우로 천천히 움직이면 잠깐 동안 시선이 따라옵니다.

아기에게 어떤 물건을 보여주고 좌우로 천천히 움직이면 물건을 따라 시선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아기는 물체를 보기 위해 시선을 따라 고개도 움직일 수 있게 되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