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9
조회수 3272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정말 폭풍 성장 중이에요

*눈에 띄게 성장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신생아 티를 조금씩 벗어나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줍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아기의 체중은 1kg이 늘고, 키는 5cm나 성장하게 됩니다. 

만약 아기가 몸무게가 전혀 늘지 않는다거나 체중이 너무 적게 나간다면 소아과에 가서 검진을 꼭 받으세요.

*생활리듬이 조금씩 생겨나요

이 시기의 모유를 하는 아기들은 3~4시간마다 젖을 찾고, 밤에는 5~6시간 정도 푹 자는 등 생활 리듬이 조금씩 생겨납니다. 아기의 일정한 수면패턴을 위해 수면 의식을 만들어주세요.

*영아 산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생후 3,4주차부터 나타나는 영아 산통은 아기가 자다 말고 갑자기 심하게 우는 증상을 말합니다. 아기가 긴장감을 느끼거나 소화 불량, 변비가 있을 때 이런 반응을 나타내는데요, 보통 1,2개월에 심해졌다가 3,4개월부터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MillieNpepsi일 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모찌여름약 2년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콩시우아빠3년 이하 전
좋은정보감사합니다

EB맘일 년 이상 전
아... 이 시기 원래 5~6시간 푹자는 군요... 몰라서 항상 4시간지나면 깨워서 밥맥였는데...

2일 전
감사해요!

봄날이마미약 2년 전
내 딸~~~~ 👶🏻❤️ 많이 배우고 사랑할게

주아엄빠2년 이상 전
좋은정보감사합니다.

톡톡왕자2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쭨빠2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