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우리 아기 목욕시간! 이것만 기억해요
댓글 17
조회수 9039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를 처음 목욕시킬 때 부들부들 떨리는 손으로 어디부터 어떻게 씻겨줘야 하는지 우왕좌왕하는 엄마, 아빠들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기 목욕도 요령만 알고 여러 번 실천하다 보면 충분히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아기 목욕 이렇게 해보세요~!]

* 매일 목욕해도 괜찮아요

아기의 목욕은 매일 시켜도 아기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겨울에는 날씨가 건조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3~4회로 줄여도 무방합니다.

단, 아기의 목욕시간은 10분 이내로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유 직후는 피해주세요

수유 직후에 아기를 목욕하게 되면 아기가 토를 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아기 수유는 목욕을 하고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살짝 감싸주세요

목욕을 하면서 아기 귀를 감싸는 것도 요령이 필요합니다. 아기 머리를 받친 손으로 귀를 살짝 눌러주면 귓속으로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머리-팔-다리-몸통 순서로 씻겨주세요

아기를 목욕시킬 때는 아기의 몸을 수건으로 감싸고 머리부터 감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은 이후에는 팔, 다리, 몸통 순서로 부드럽게 씻겨주세요.

엄마와 애착을 형성하는 아기 목욕 시간~!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목욕 도중 아기를 혼자 두지 마세요.

아기를 목욕시키다가 초인종이나 전화벨이 울릴 수 있습니다. 이때 얕은 물이라서 안심하고 아기를 혼자 두고 자리를 떠나지 마세요. 아기들은 3cm 깊이의 얕은 물에서도 자칫하다 생명에 위협을 줄만큼의 위험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절대로 아기를 혼자 두지 마세요.

*아기를 앉혀서 씻겨주세요.

아기가 좀 더 크더라도 세워서 씻기지 말아주세요. 아기들은 혼자 몸을 지탱할 수 있는 다리 힘이 약하기 때문에 조금만 삐끗해도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 아기를 앉혀놓고 씻겨주세요.

*목욕물은 38~40℃의 따뜻한 정도가 적당해요.

아기의 목욕물은 보통 어른의 목욕물보다 약간 덜 따뜻한 정도가 적당합니다. 아기는 온도도 민감하고 피부도 약하기 때문에 적절한 온도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량의 비누만 사용해주세요.

아기들에게 맞는 베이비 바디샴푸를 사용해도 되도록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들은 피부가 여리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고 발진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아기의 목욕물을 미리 받아두고 사용하세요

성인들이 목욕하는 것처럼 아기의 목욕물을 틀어놓고 사용하지 마세요. 갑자기 온도가 바뀌거나 욕조 안의 물이 자칫하다가 깊어질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승호어멈8달 전
손목이 너무 아파요ㅜㅜ

용용죽겠쥐일 년 이상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최기쁨맘약 2년 전
머리각질안일어나는 샴푸추천해주세요 50일


공주딸둘맘약 2년 전
태지아닌가요 !?!?!? 만약 태지라면 그러다 사라져요!! 저희애두 60일인데 태지 막 바지입니다ㅎㅎ

유찬맘마미2년 이하 전
마자요 태지일거에요 ㅎㅎ 저희아가도 그쯤 비듬처럼 우두두두 떨어지고 흩날렷는데 지금은 싹사라졋어요

선호아기일 년 이상 전
잉.. 저희 아기두 60일 인데 머리 비듬이 넘 많아요

햄복이2022일 년 이상 전
무스텔라 폼 샴퓨 뉴본 한번 추천드려봅니다.. 저희 애기는 태열+태지로 비듬 심했는데 좀 괜찮아지더라구요..

sunnyFam일 년 이상 전
위에 댓글처럼 무스텔라 폼 샴푸 저희도 쓰는 중입니다. 더 써봐야겠지만 괜찮은거 같습니다.

태양러브맘약 일 년 전
저희애도 똑같아요 ㅠㅠ 태지일 수 있군요...!

토람마미12달 전
태지같아요~ 다른 곳 태지는 다 떨어졌는데 머리 태지는 좀 늦더라구요. 60일맘입니다~

조으네조아3달 전
같은지 모르겠는데 지루성피부염이라고 하더라구요. 맘카페 검색으로 무스텔라 샴푸 쓰고 많이 좋아졌는데 계속 비듬처럼 조금씩 생기네요

행복한아기약 2년 전
샴퓨 많이 했는데ㅡㅡ

뽀록이네약 2년 전
너무좋아오

윤재하트뿅약 2년 전
윤재야 씻자

민이랑윤이랑2년 이상 전
네~

조엔002년 이상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시어뿐2년 이상 전
예압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