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알려주려면? 이렇게 도와 주세요 3가지
댓글 105
조회수 2961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글을 어떻게 하면 아이 수준에서 쉽고 재밌게 알려줄 수 있을까요?

1. 늦게 시작하자

• 언어발달을 위한 측두엽은 6세 이후에 발달하게 됩니다. 따라서 한글은 천천히, 6세 이후에 시작해도 좋습니다.

• 늦게 시작할수록 뇌가 학습을 받아들일 준비를 철저히 하게 됩니다. 늦게 시작해도 좋습니다.

2. 생활 속에서 통 글자로 받아들이게 해 주자

• 집안 곳곳에 사물 카드를 붙여 아이가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히도록 해 주세요.

• 지나가며 간판이 보이면 아이와 아는 글자를 읽어보기도 하고, 그 글자를 주제로 이야기해 주세요.

• 아이가 좋아하는 사물 이름부터 함께 읽어보세요.

• 책을 많이 읽어주세요.

• 책을 읽어줄 때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아이가 엄마에게 읽어주기도 하고, 녹음도 해보며 읽기 자체를 재미있게 느끼도록 해 주세요.

3. 쓰기 교육은 시기가 되면 시도하자

• 쓰기는 아이가 젓가락으로 음식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소근육을 통제할 수 있을 때 가르치세요.

• 아이가 원하는 것을 쓰게 하세요.

• 미션을 주고 자유롭게 써보도록 하거나, 쓰기를 많이 해야 할 자연스러운 상황들을 만들어 주세요.

• 가족끼리 편지를 써 보세요. 아이가 쓰기의 필요성을 알게 됩니다.

• 꼭 연필만 쓰기 도구는 아니랍니다. 다양한 도구로 쓰기를 해 보세요.

• 쓰기를 이용한 게임을 해 보세요. 게임을 통해 쓰기의 즐거움을 알려주세요.


아직 한글놀이에 대한 고민 중이라면? 

차이의 놀이가 만든 누리 수 한글 워크북 시리즈를 만나 보세요 :) 


[2024 우리 설 맞이 댓글 이벤트!]

*차이의 놀이가 만든 한글 교재도 알아보고 싶은데 살지 말지 고민되시죠? 

아이가 좋아할까 할 수 있을까? 이미 다 아는 것이면 어쩌지? 

커리큘럼이나 구성 자체는 마음에 들지만 혹시 고민하다가 구매 결정을 망설이게 되셨나요? 

아이가 좋아할지, 잘 할지 궁금하니까 

1권이라도 먼저 만나 보고 싶다면? 

지금이 아주 좋은 기회랍니다!


댓글에 관심있는 차이의 놀이 누리 수 한글 워크북 연령 4세/5세/6세/7세 중 한 가지를 남겨주세요! (5명의 회원님께 워크북을 보내 드립니다!) 

*

댓글 이벤트 참여 방법! 

2월 6일까지! 

1. 댓글에 관심있는 누리 수 한글 워크북 연령(4세~7세) 쓰고,  

2. 차이의 놀이 회원 정보에 휴대폰 번호 연락처를 등록하신 회원님이라면? 

3. 선물 응모 완료!

*

댓글 이벤트 당첨자 발표!  

2/6까지 댓글로 남겨주신 연령 1단계 워크북 1권을 선물로 보내 드립니다 :)  

5명 추첨!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방법 : 회원정보에 등록해 주신 휴대폰번호로 SMS 문자 메시지 발송 (2/8 예정 > 발표 날짜를 하루 앞당겨 2/7(수) 정오 전까지 다섯 분의 회원님께 당첨 안내 드렸습니다 :) )


(ps. 댓글 이벤트 당첨자를 선정할 때마다 

회원 정보에 휴대폰 번호 연락처가 없어서 아쉽게 당첨 기회를 놓치는 분들이 가끔 계시답니다 ㅠㅠ 

기대하고 응모하셨을텐데 연락처가 없어서 다른 분께 선물을 양보하시는데, 그럴 때마다 회원님들이 참 많이 바쁘신 것 같기도 하고 정말 안타깝습니다! 꼭 연락처를 등록하시고 응모해 주세요 :) 

휴대폰 번호 연락처가 없으면 당첨 소식을 알려드릴 방법이 없어서 당첨 선물을 전해 드리지 못해요! 

꼭 연락처 등록해 주시고, 이번 댓글 이벤트에도 많이 많이 참여해 주세요 :)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태미니까꿍2년 이하 전
4살때부터 한글에 관심보이더니 이제 5살인 요즘 왠만한 한글은 읽을줄알고 자석 글자로 자음,모음 조합해서 글자도 만들어요~~ 너무 이르긴하지만 아이가 한글에 관심보일때 그때가 시기인거같아요... 딱 6살, 7살이 아닌 아이가 관심보일때 시키세요 우리아이도 관심보일때 통글자부터 시작한뒤 자음, 모음 조합으로 이어서해줬어요^^


itea25일 년 이상 전
어떤 행동들이 관심보인다는 증조일까여?ㅜㅜ

내편쭈2달 전
저희아이는 한글용사 아이야 좋아했어요 밖에나가면 간판글씨 관심가지고 연필잡는거 좋아하고...그래서 학습기 일찍해줬어요 만3세때시작해서 그해 한글다 읽었어요 그리고 만4세 글씨도 다썼어요 궁금한건 엄마 어떻게쓰지? 물어보는데 자음 모음만 알려줘도 다 알아듣고 쓸줄알아요 빨리 시작해서그런지 지금 한글수학 초등과정 해요

쑨쪼일 년 이상 전
5살 전혀 관심이 없는 딸램이... 엄마혼자 속끓이고있답니다! ㅎㅎㅎ 천천히 기다리며 노력해보겠습니다!

푸푸르르푸푸린2달 전
저희 아이는 한글 쓰기를 고모랑 할머니께 배웠는데, 도형 그리듯이 이름 쓰는 방법을 알려주셨다고 해요. 30개월에 처음으로 '유'를 썼고, 40개월인데 '승'도 쓸 수 있어요! 이제 '아'도 쓸 줄 알면 스스로 이름을 다 쓸 수 있게 되는건데, '유'를 썼던 습관이 있어서 '아'를 쓰고는 싶은데 '유'나 '야'로 쓰게 되더라고요! 스스로 이름 쓰기에 관심이 많은 만큼 한글을 재밌게 알려주고 싶어요! 처음부터 통문자로 접근을 해서 자음 모음 하나하나 어떻게 알려주나 고민인데 한글 워크북 이벤트가 있어 신청해봅니다 ^-^♥

찐튼튼2달 전
만4세 되는데 이제 슬슬 한글에 관심을 보이네요 요즘 한글용사아이야에 빠져 따라하기 시작해요 ㅋㅋ

앙무맘2달 전
6살 형아예요 4살동생은 ㄱㄴㄷ 읽기 시작하는데 형아는 아직이예요 약간 주변에서 동생 잘한다잘한다하고 친구들의 편지를 받아와서 약간 의기소침하네요ㅜㅜ 이와 지의 단어는 아는데 그것만 몇달째.. 얼른 한글 하나씩 알려주고싶네요^^

호응이약 일 년 전
다해이에요 5살부터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

써니써니유후약 2달 전
6살 이제 입학하는 딸아이가 한글에 관심은 있지만 어려워하는거같아요. 현재 이름정도만 쓸수있는 정도입니다. 통문장으로 접근해서 놀이형태로 해주면 되나요?

진주귀고리소녀2달 전
어린이집에서 만4.5세 반을 맡고 있는 교사입니다.취학 전 한글떼기는 저에게 하나의 숙제로 주어진 건데요.어떤 워크북인지 정말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2달 전
* 당첨자 발표 안내! 많이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려요. 설 연휴 전에 받아보실 확률이 높은 날 당첨 안내를 빠르게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2/7(수) 오늘 정오 전! 다섯 분의 회원님께 문자 안내 드렸습니다. (이벤트 담당자 안내 문자 휴대폰 번호 끝 네자리 1231) 설 물량이 많아서 택배로 보내드리는 선물 도착이 설 언휴 이후가 될 수도 있지만, 그 전에 받아보실 수도 있어요 :) 다음 이벤트에도 많이 참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노타치2달 전
이제 막 6살이 되었어요~ 한글에 관심은 있는데 막상 제가 어찌 가르쳐야할지..^^;; 워크북으로 첫걸음을 떼보고 싶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