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사람들은 한 주 동안 언제 낮은 행복감을 느낄까?
댓글 34
조회수 1182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월요일 vs. 수요일 어떤 요일이 더 힘들까요?

바로 정답은 수요일입니다.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의 연구에 의하면 한국인은 수요일에 낮은 행복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 왜 월요일이 아니지?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월요일은 사람들이 '의미'를 더 많이 생각하기 때문에 수~목요일에 비해 행복감이 높은 편입니다.

  • 자, 새로운 한주를 잘 시작해 보자.
  • 이번 주는 이런 이런 일을 내가 해내야지. 으쌰으쌰


📍' 한주의 시작이라는 부분에 목표, 의미를 부여하고 힘든 점들을 이겨내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의미'는 화, 수로 지나갈수록 점점 시들게 되고 이로 인해 낮은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목요일을 지나 금요일이 되면 '휴~ 이번 주도 지나갔네'라는 약간의 내려놓는 자세가 되며 주말을 기다리고, 수요일에 비해선 좀 더 높은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 그렇다면, 우리가 수요일에 좀 더 행복감을 느끼고 싶다면 수요일을 새롭게 정의하여 의미를 창의적으로 부여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 '한주의 중간이네, 비록 이번 주는 이런 아쉬운 점들은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점들은 잘하고 있어'
  • '월~화에 아이와 이런 시간을 보냈네. 기특해. 수요일인 오늘은 이렇게 보내보자.
  • '이번 주에 감사한 점들은 00 이 있었어. 감사한 것들을 더 찾아보자'


📍 한주의 가장 중심인 날인만큼 산봉우리에 올라 밑을 내려보듯, 흘러간 수요일에 월~화의 시간을 리뷰하고 목~금의 시간을 새롭게 설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러면 우리의 전체적인 행복감이 상승하고 한주를 좀 더 지혜롭게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오늘 하루는 어떻게 느끼셨나요? 나는 어떤 요일이 가장 힘들다고 느끼나요?

정신없이 해야 할 일을 하다 보면, '의미'를 잊어버리고 현실 생활 속에 허우적대고, 지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다시 한번 육아의 의미, 내 삶과 일의 의미, 나만의 목표를 생각해 보며 같이 힘내기로 해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두나무포리일 년 이상 전
전 수요일을 기점으로 좀 낫더라구요 수요일만 지나면 금방 지나가는듯

Anna83일 년 이상 전
월요일이요 주말독박육아는 휴식이에요 일하기싫어요ㅠㅠ

andy0427일 년 이상 전
수요일 행복합니다. 나솔로 하는날이라ㅋㅋ

알뮝일 년 이상 전
월~일요일.. 가정육아는 요일관계없이 헬입니당ㅜ 남편이 육휴중인데.. 왜케 더힘들죠???ㅜㅜ

꽃늘보일 년 이상 전
하루하루 행복하고 소중합니당ㅎㅎ

살리고고일 년 이상 전
어쩐지 수요일에 연차쓰면 한주가 빨리가는 느낌이라 좋더라구요!

천긍정일 년 이상 전
오늘이 제일 힘든거 같아요...

Mn일 년 이상 전
목요일

규린마밍일 년 이상 전
덜 힘들게 느껴지는 날을 고르는게 쉬울거 같아요.

짝꿍a일 년 이상 전
가정보육중이고 금요일이 제일 지치는것같아요..ㅎㅎ 뭔지모를 떼가더늘고요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