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7
육아 놀이 카드
그때도, 지금도 나는 행복해♡
댓글 299
조회수 25533
젊고 나 혼자였던 그때도 좋았지만, 지금 너와 함께하는 이 순간이 눈물 겹도록 소중해..

자유로웠던 예전 모습이 그립지는 않나요?

가족이 생기면 오로지 나를 위해 쓰는 시간은 줄어들지만, 가족과 행복을 나누고 더하며 내가 느끼는 행복의 몫은 더 커졌을 것입니다 :)

배우자와 아이가 같이 있는 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보며 최근 무슨 생각을 하셨나요?

예전의 나와 지금 비교하면, 현재의 나는 어떤가요? 생각을 함께 나누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지빵꾸9달 전
자유롭게 술먹고 놀고 온전히 나를 위해 투자하던 그때도 행복했지만 아이를 만나고 더 행복해요 아이 낳기전으로 1초도 돌아가고싶지않아요

jooyul약 2년 전
사실 예전에 자유롭던 시절이 더 행복해요. 육아는 저에게 행복이라기 보단 아직은 책임감인것 같아요~ 하지만 돌이킬수 없는걸 어쩌겠어요 현실을 마주하고 살아나가야죠.. 작고 작은 아기가 저만 바라보며 크고 있는데 저 아이~ 제가 키워내야죠..ㅎ

시온이마밍약 2년 전
아이를 떠나서 지금보다 훨씬 더 그때가 행복했고 또 너무 그립고 돌아갈수만 있다면 돌아가고싶다 결혼은 안할꺼야

러블리콤약 2년 전
사랑해 꼬물이❤️

치니치니약 2년 전
힘들고 지치고 속상한 날도 물론 많아요 결혼 전 자유롭던 내 모습이 생각나기도 하고요 그치만 우리아들이 없었다면 아이를 바라보며 느끼는 이 사랑하는 감정, 행복감, 가슴벅참은 경험할 수 없었겠지요 감사하며 살고 있어요 (그치만 현실에선 야 안돼 그만해 엄마 이놈해 이런말을 무지한다는 ...ㅠㅠ)

LeoDad약 2년 전
육아는 지옥같고 지금의 나는 전혀 행복하지 않아요. 과거의 나에게 메세지를 전달할수 있다면 꼭 다른선택을 하라고 할꺼같아요.

꼬북꼬맘약 2년 전
이걸 보고 깨닳았어요 내가 힘들었던 이유!! 전에도 지금도 나는 행복해 나는 행복한 엄마다!

사랑둥이우리연우약 2년 전
아이 31개월인데.. 애가 이쁘고 사랑하는 것과는 별개로 예전이 너무 그립고 힘드네요.. 수월흔 편인 아이인데도 제가 없어져 가고 이제는 영혼마저 사라져가나 싶을 정도에요.. 육아가 힘들다기 보다 제 자신이 없다는 게ㅜㅜ

롸뤼약 2년 전
이 아이들을 안만났다면 그냥 그때도 즐겁고 행복하게 살 수 있었을꺼 같아요. 다만 이제는 만나버려서 없었던 때로는 못돌아가겠죠. 그런데 혼자만의 적막감이 그리울 때도 있네요.

수호200908약 2년 전
즐거움vs행복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