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0
육아 놀이 카드
4가지 애착 유형 - 메리 아인스워스
댓글 29
조회수 45611
내 아이와 성인이 된 나 스스로를 돌아봤을 때 과연 애착 유형이 어떤지 한번 살펴보세요.

🥝 대략적으로 60%가 안정애착, 40%가 불안정애착이라고 합니다.

🙋‍♀️ 애착은 아이가 삶을 바라보는 내적 모델을 형성합니다. 부모의 양육태도는 아이와 애착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요.

* 내가 나의 부모와 불안정 애착이라면, 내 아이와 애착 형성이 어려운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괜찮아요. 노력을 통해 올바른 양육태도를 키워 우리 아이와 탄탄하게 애착형성을 한다면, 나도 이 과정에서 더 성장하고 안정감을 얻는답니다. 나의 애착 유형을 조금씩 안정 애착으로 바꾸어 갈 수 있는 것이지요. 노력하고 있는 내자신을 토닥토닥해주세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아이와 안정애착을 위해 땀흘리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리를 서로 칭찬하기로 해요.
우리는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일을 하고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로안약 일 년 전
문센가면 엄마 없는 아기처럼 엄마는 아웃 오브 안중되고 선생님 앞에가서 재롱떠는데.. 선생님이 만지면 찡찡대고 다시 돌아와요ㅋㅋ 이건 무슨 애착이죠..?

라라두두약 일 년 전
한결같은 사랑만 줄수있도록 노력하고 감정조절을 잘 해야겠어요,,토닥토닥

길메오약 일 년 전
나 자신 잘하고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잘하쟈

time1542약 일 년 전
저... 저기 글대로라면 애착의 정도에따라 성격이나 성향이 형성된다?!고 볼수 있는건가요?

루이쯔약 일 년 전
이제 두돌인데 한참 전부터 어린이집 들어갈 때 엄마를 쳐다도 안보고 선생님이 빠빠이하라고하면 뒤돌아 들어가며 손만 흔들어요 ㅠㅠ 하원할때도 무덤덤한데 이건 뭘까요?! 낯선사람 엄청 좋아하고 특히 형아 아저씨들한테 다 인사해요

치아의놀이약 일 년 전
낯선사람한테 불안감..불안정애착맞나요?

김종다리일 년 이상 전
옆에 살아서 맨날보는 시모.시부.아빠는 싫다고 소리지르고.몇갤에 한번보는 친정부모. 동네사람.모르는 사람은 너무 좋아해요.. 뭐가 문젠데..

첨단이짱일 년 이상 전
유익한 글이지만 일부 불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글자 남기자면~~ 아이가 처한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꼭 저 4가지 유형에 맞춰서 판단하실 필요는 없다구 봐요~ 그동안 코시국이라 외부인과 노출이 적었던 아이라면 타인을 낯설어 하는 게 당연하지요~ 그리고 다 큰 성인이자 부모가 된 우리들도 때때로 세상에 내 편이 하나 없는 것처럼 지독하게 외롭다가도 마음 잘 맞는 친구를 만나면 세상 든든한 아군을 얻은 기분이 드는 것처럼 아이의 애착도 같다고 봐요. 더욱이 아이의 뇌는 어른들 보다 훨씬 말랑하고 유연한데. 마치 바위에 정을 때려박듯 한 번 애착이 형성되면 성인이 되어도 바뀌지 않을 것이라는 건 이치에 맞지 않구요. 어제 부족한 엄마아빠셨더라도 오늘, 현재, 지금부터 좋은 엄빠가 되시려고 노력하신다면 아이는 분명 서서히 좋아질 거라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었답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셔요!!!

쏭타코일 년 이상 전
안정 애착이었는데 아기 코로나 걸렸을 땨 약을 제가 계속 주니까 절 피하네요..회피애착 불안정애착 중 뭘까요 ㅠ

램킨2년 이하 전
별로 한게 없는것같은데 안정애착.. 나름 사랑많이줬나봐요 어린이집에 이틀만에 적응하고 데리러가면 항상 신나게 반겨줘요 ㅎㅎ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