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신생아 우리 아이 언어발달
댓글 5
조회수 1611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엄마 아빠 말을 듣고 있어요

*친숙한 목소리에 반응을 보일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엄마, 아빠와 같이 친숙한 목소리에 반응을 보일 거예요.

아기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부드러운 목소리로 사랑한다고 많이 속삭여주세요.

*엄마랑 놀고 싶을 때는 입을 움직여 소리를 낼 수 있어요

아기가 심심해서 엄마랑 놀고 싶을 때에는 입을 움직이며 ‘우’ ‘아’ 소리를 낼 수 있어요.

아기가 엄마에게 보내는 애착 반응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럴 땐 아기와 함께 놀이를 해주세요.

아기가 보내는 신호에 엄마가 반응을 보여주면 아기는 엄마에 대해 신뢰감을 가지고 애착을 형성하게 될 거예요.

*아이에게 말을 많이 걸어주시고, 아이가 보이는 반응에 크게 반응해 주세요.

거의 3~4주차가 된 아이는 엄마와 시선을 맞추고 있을 수 있답니다.

고개를 들 수도 있어요. 또한 시선을 왔다 갔다 돌릴 수도 있지요. 아기가 다양한 말소리를 듣고 말소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천사맘2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매일매일 그 시기에 맞게 알려주시니 좋아요ㅎ

박다송일 년 이상 전
아기에게 무슨말을 해야할지 몰라 아무말 대잔치 중인데 엄마의 목소리를 통해서 아기에게 이 마음이 전해지겠죠?😅 초보엄마라 미숙한 것 투성이네요

빌리브맘약 2년 전
육아초보인 저에게 너무큰도움이됩니다.

꼬슴어멈일 년 이상 전
오늘 우리 아기한테 말 많이 해줘야겠어요:)

ljy밤톨일 년 이상 전
저도 넘넘 감사합니다~! 오늘은 더 많이 말을 걸어줘야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