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0
육아 놀이 카드
"칭찬이 무조건 다 좋을까요?" 실수하기 쉬운 부모 칭찬 유형
댓글 42
조회수 79070
평소 아이에게 어떤 칭찬을 하고 계시나요?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에 칭찬을 자주 하게 되지만, 아이의 마음에 와닿지 않을 수 있어요.

옳은 칭찬법을 정확히 알고 말해주면 효과가 더 크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

★최근에 아이에게 어떤 칭찬을 해주셨나요?
우리 가족만의 아이 칭찬 대화법을 공유해 주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양8달 전
공감+잦고 과한 리액션이네요😅 오늘은 처음으로 응가를 변기에 해줘서 너무 고마웠어요. 두돌전부터 시도했다가 실패한 배변훈련... 어린이집 방학삼아 다시 시도했는데 너무 잘 따라와줘서 엄마아빠가 폭풍칭찬 안할수 없었어요 ㅎㅎㅎ

똑똑쓰맘8달 전
"이고바요~~"이것보라고 하루에 수십번 말하는데 공감형,잦은 리액션... 결과 중시형 내얘기같구나..

동산의호동8달 전
스스로....까지만 듣고 도망가버려요. 의미가 있는걸까요?ㅜㅜ

짠순이일 년 이상 전
너무 어렵다ㅜㅜ공감 한다고 했는데도 잦은 리액션이고, 결과 중시형 안하려 하는데 과장형이 되고 ㅡㅡ참 어렵다 어러워~!

동글이LOVE일 년 이상 전
아직 한참 배워가는 19개월인데 칭찬 자주하는게 안좋은걸까요? 보통 몇세부터 해당되는 내용인지 연령도 알려주심 좋을것같은데..

라이트솔트일 년 이상 전
아무것도 못하던 아기가 하나씩 해내는거 보면 리엑션 칭찬 안할수가 없어요. 감동 그 자체. 그치만 아이를 위해 똑똑한 칭찬... 해야겠지요ㅎㅎ

바다영혼약 2년 전
울 아기는 셀프칭찬쟁이예요. 밥 안먹는 아기라 밥을 입에 넣으면 칭찬했더니 밥 한숟갈 먹고 지 머리 지가 쓰다듬고 박수쳐요. 그러면 자동 반사로 같이 칭찬하게 되던데 이거도 잦은 리액션형일까요? ㅎㅎ


사랑가득채윤이네12달 전
귀여운아가에요ㅎㅎㅎㅎㅎㅎㅎㅎ

소유니마마약 2년 전
그림 속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는데 확대가 안되나봐요 ㅠ

행복한지아네약 2년 전
아이 행동 하나하나가 마냥 신기하고 기특해서 모든 엄빠들이 다 진짜 내새낀 천잰가봐 하고 칭찬하는건데 잦은 칭찬이라니 어렵네요ㅋㅋ

정추순약 2년 전
잦은 리엑션형 칭찬 공감되는데 자제해야하나봐요 ㅡㅡ;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